|
楼主 |
发表于 2014-10-14 22:56
|
显示全部楼层
本帖最后由 lois423631 于 2014-10-15 12:51 编辑
登場人物
정시내 張時乃 이미숙 李美淑飾演 朴車石的妈妈
강태, 세라, 차돌 삼 남매의 엄마.
홀로 삼 남매를 키운, 경우 바른 억척 또순이 여사. 여고 동창인 금자네 상가 빌딩 구석에서 동네 미장원을 운영하고 있다. 꿈을 쫓아 고군분투하는 큰아들이 7번 넘어져도 8번 용기를 북돋아 주고, 엄마처럼 살기 싫다고 독한 말을 내뿜는 딸도 항상 사랑으로 품는다. 자식들이 순서대로 돌아가며 속을 썩이지만 모든 일이 마음먹기 나름이다!! 다 잘 될 거라며 꿋꿋하게 이겨내려 노력한다.
박강태朴康泰 한지상 韓智尚飾演 朴車石的哥哥,郑時乃的大兒子
시내의 큰 아들. 차돌의 형. 세라의 오빠.
대기업에 자랑스럽게 합격하지만, 아무런 흥미도 성취도 느끼지 못한다. 결국 어릴 적 혼자만의 꿈이었던 영화감독이 되기 위해 사표를 던졌지만 영화판이 만만치가 않다. 그러나 꿈은 절대 포기할 수 없다. 언젠가는.. 아니 곧!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최고의 영화를 만들고 말 것이다. 여동생 세라와는 견원지간. 만종의 큰 딸 수련과 사랑하는 사이지만 차돌과 장미의 관계로 인해 큰 위기를 맞는다.
박세라朴世拉 윤아정 尹雅真 飾演 朴車石的姐姐,郑時乃的女兒
시내의 딸. 강태의 여동생. 차돌의 누나.
똘똘하고 야무지다. 꿈은 엄마처럼 외롭게 살지 않는 것. 그리고 가난하게 살지 않는 것. 죽기 살기로 공부해 의사 집안의 성형외과 의사와 결혼에 성공하지만... 종종 시내에게 상처가 되는 말들을 내뱉지만 누구보다 엄마를 좋아한다.
박차돌朴車石 이장우 李章宇飾演 男主角
시내의 막내 아들. 엄마! 이 아들만 믿어!.. 엄마한테는 이 막둥이.. 박차돌이 있잖아!
컴퓨터공학과 3학년. 혈기 왕성 순수 청년. 홀로 삼 남매를 키운 엄마한테 효도하기 위해서라도 빨리 졸업하고 자리를 잡고 싶다. 많은 아르바이트와 학업 병행까지 조금은 힘들지만 항상 긍정적으로 웃는 속 깊은 막둥이. 엄마 친구 딸 백장미와 행복한 연애 중이나, 그로 인해 무거운 책임을 이고, 전혀 예상치 못한 삶을 살게 된다.
조방실趙邦實 김영옥金英玉飾演 白玫瑰的奶奶
만종의 엄마. 수련, 장미의 할머니.
아직도 이 나이 되도록 며느리 금자를 구박하고 시집살이 시킨다. 다 잘난 아들, 집안의 권력자 만종을 믿고 그러는 거다. 만종과는 연인 같은 모자관계. 유일하게 만종에게만 의지한다.
백만종白满忠 정보석鄭寶石飾演 白玫瑰的爸爸
금자의 남편. 수련, 장미의 아빠.
어머니 조방실 여사 말이라면 껌뻑 죽는 효자. 마누라 말은 안 들어도 어머니 말은 듣는다. 밖에서는 겸손함과 봉사정신으로 칭송 받는 그러나 집안에서는 가부장적인 독재자로 두 얼굴의 소유자. 장미에겐 한 없는 딸바보 아빠.
소금자蘇金子 임예진任藝珍飾演 白玫瑰的媽媽, 張時乃的高中同學
만종의 아내. 수련, 장미의 엄마.
시내와는 여고 동창. 단순 무식 푼수 스타일이다. 남편은 고위공무원, 딸 둘은 명문대를 보냈으니 동창 모임이나 계모임 나가면 명품팔자라고 다들 부러워한다. 하지만 만종과 방실로 인해 남모르는 울화병을 앓고 있다.
백수련白蓮花 김민서 金敏瑞飾演 白玫瑰的姐姐
만종과 금자의 딸.
시립교향악단 첼리스트. 순하고 착하고 여성스럽다. 지금까지 부모 말씀 한 번도 거역한 적 없는 모범생 스타일이다. 부모님이 싫어하고 반대할 게 불 보듯 뻔한 걸 알면서도 엄마 친구 아들 강태를 진심으로 사랑한다.
백장미 白玫瑰 한선화 韩善花飾演 女主角,愛撒嬌的大二學生
만종과 금자의 막내딸.
의상디자인학과 2학년. 철 없는 공주과 마마걸이다. 아버지 만종의 사랑아래 어려움, 고생이라는 단어가 무슨 뜻인지 모르고 자랐다. 엄마 아빠는 죽기 살기로 공부하거나 취직하지 말고 적당히 얌전하게 지내고 있으면 좋은 집안에 시집 보내줄 거라고 했지만,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결혼을 꿈꾼다. 그러다 우연히 엄마 친구 아들 차돌을 만나면서 행복하지만, 힘겨운 현실과 부딪히며 성숙해져 간다.
마필순 반효정飾演
연화의 엄마. 영국의 장모.
호시탐탐 사위 영국이 어디 가서 바람을 피우나, 아이라도 만들어오면 어떡하나 노심초사 걱정하는 것이 인생 말년 제일 큰 괴로움이다. 낙동강 오리알 신세를 피하기 위해 늦둥이 아들 재동에게 좋은 혼사를 이어주려 한다.
이영국李英久 박상원朴相元飾演
연화의 남편. 강호그룹 회장.
깔끔하고 책임감이 강하다. 술도 골프도 즐기는 편이 아니다. 자전거를 타고 한강변을 달리는 것이 취미라면 취미다. 치매로 투병하던 어머니를 정성으로 돌봐준 연화에 대한 고마움이 있다. 모든 것을 이룬 듯 하지만 인생 전부를 걸고 이룩한 회사를 물려줄 자식이 없다. 그 때문에 힘들어하는 연화를 보면 가슴 아프다.
고연화高妍花 장미희张美姬飾演
영국의 아내.
현재, 갤러리 대표. 고상하지만, 쓸쓸하고 외로운 귀부인. 존경 받는 기업인의 아내라는 타이틀. 다들 부러워 할 자리지만 아이가 없다는 이유로 연민과 의혹의 시선을 받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친절하고 예의 바른 영국에게 항상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우연히 만난 시내와 외로운 처지를 서로 위로하며 친구가 된다.
고재동高載東 최필립崔弼立 飾演
필순의 늦둥이 아들이자 연화의 아들 같은 남동생.
능글맞고 뻔뻔하다. 영국을 등에 지고 그룹 안주인인 누나 연화만 믿고, 재벌 2세인 듯 행동하는 강호그룹 전략기획 팀장.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