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楼主 |
发表于 2011-11-14 09:14
|
显示全部楼层
登场人物
奇云灿 --- 徐俊英 饰
高中学历的低薪阶层,但是从来不会泄气,相信付出就会有回报,凡事抱着肯定的态度。原本想准备参加高考,家里的房子却被抵押还债,与不懂事的大小姐木宫花相识,开始了意外的奋斗。
木宫花 – 韩惠琳 饰
未来建筑公司代表的独生女。从小无忧无虑长大的不懂事的千金小姐。有能力的父母、优秀的未婚夫、虽然应有尽有,但也有自己的主见,从所有人渴望的英国王立音乐大学中途退学,让家里人大吃一惊。虽然不知道世间险恶,但也绝不会向世界妥协的生气活泼的魅力女人。与奇云灿是欢喜冤家。
韩西俊 --- 徐道英 饰
未来建筑的本部长、高材生、英俊、浪漫的男人。毕业名门大学建筑系,在国外读完MBA,席卷韩国各大建筑奖项的才子,成为宫花的未婚夫毫不逊色。不料突然被宫花提出分手,得知宫花喜欢上高中毕业的木匠后自尊心受到伤害。
车道熙 --- 朴贞雅 饰
未来建筑首席装修设计师。梦想进入未来建筑的经营团队。认为新来的本部长西俊是靠关系进公司的降落伞,一开始就对他产生偏见,与西俊对立。但是不知不觉被他吸引。看着已结婚的姐姐,对婚姻和育儿持否定态度。
고졸 학력의 88만원 세대. 절대 긍정의 소유자.
고졸 학력의 88만원 세대지만 절대 기죽지 않고 땀 흘린 만큼 결실을 얻는다고 믿는
절대 긍정의 소유자.
주경야독하며 진학준비에 몰두하려는데 집은 빚 보증에 날아가고
천방지축 ‘나무궁화’와 엮이며 계획에 없던 파란만장한 분투가 시작된다.
기운찬의 아버지. 주민센터 팀장.
인자하고 가정적인 전형적인 소시민 아버지.
‘가화만사성’을 중시하고 ‘측은지심’ ‘역지사지‘적인 삶의 태도를 지닌 인자하고 가정적인 아버지. 자랑스럽기까진 못해도 부끄럽지 않은 아버지가 되고 싶은, 뒷돈 한번 챙길 줄 모르는 고지식한 성격.
기부남의 처. 억척 아내이자 열혈 엄마.
가족의 행복을 위해서라면 도둑질과 화냥질 빼놓고 뭐든 할 수 있는, 억척 아내이자 열혈 엄마.
남편의 동장승진을 위해 안사돈이 직장을 그만두게 하는 등, 극성이 지나쳐 가족도 부담스러워 할 정도.
부남의 어머니. 집안의 현명한 어른.
가족이 위기에 처했을 때마다 현명하게 대처하는 집안의 어른.
장손 가찬에게 각별하고 막내 손주 운찬에 대한 연민이 있다.
운찬 때문에 알게 된 괴팍한 영감 필룡과 묘한 감정을 느끼게 된다.
일제시대 때 뺏긴 문중의 땅을 찾아야 한다는 집착이 있다.
기부남과 오봉자의 장남. 명문대 로스쿨생.
봉자가 떠받들어 키워 제 잘난 줄만 알고 어디가나 대접만 받으려 든다.
육아문제로 처가 신세를 지면서도 그 태도는 변하지 않아 골드미스인 처제와 번번히 충돌한다.
삶의 유일한 낙은 노래방에서 스트레스 풀기.
그 와중에 자신의 진정한 적성이 무엇인지 알게 되고 트로트 가수 / 로스쿨생의 2중 생활에 들어간다.
기가찬의 아내. 기부남-오봉자의 첫째 며느리.
7살 아들을 키우는 워킹맘. 미래건축 인테리어 디자이너.
일과 가정 모두 소중하다고 생각한다.
집안일과 직장일에 치여 하루하루 힘겹게 보내는 자신을 나몰라라 하는 남편이 원망스럽지만 판검사 아내를 꿈꾸며 꾹 참아왔다.
그런데 남편이 가수를 하겠다 나서고 아들이 유사자폐 판정을 받자 인생을 되돌아보게 된다.
기부남-오봉자의 차남. 부남과 같은 동사무소에 근무 중.
집안에서 장남만 떠받드는 터라 설움이 많다.
찌질하다는 소릴 들을 만큼 알뜰살뜰 살아가고자 하지만 처가에서 용돈 타 펑펑 써대는 아내와는 영 컨셉이 맞질 않는다.
딩크족을 표방하는 아내를 설득해 2세를 만들려고 애쓰고 있다.
동찬의 처. 팔자 좋은 미시족.
살림은 남편 월급으로 하고 품위 유지는 친정에서 받는 용돈으로 해결하는 팔자 좋은 미시족. 시댁의 스트레스도 선물로 거의 해결한다.
어린 시절 앓았던 뇌종양이 언제 재발할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이 순간을 즐기자는 주의다. 사실 아이를 무척 갖고 싶지만 병력이 아이에게 영향을 줄까봐 딩크족 행세를 하고 있다.
기회를 놓쳐 남편과 시댁에 털어놓지 못하고 비밀이 된지 벌써 5년째.
기부남-오봉자의 딸. 리틀 오봉자.
'리틀 오봉자'로 불릴 만큼 억척스럽고 생활력 강하지만 야무지지 못한 남편 광호가 연거푸 사기를 당해 신세가 완전 꼬였다.
화려하게 사는 올케들과 비교당해 속상하지만 쌍둥이 키우랴 밥 굶지 않으랴 그악스럽게 사느라 신경 쓸 틈도 없다.
남편이 사기를 당해 친정에 얹혀살게 되자 생활전선에 뛰어든다.
복찬의 남편. 동찬의 대학동창.
거푸 사기를 당해 처가집을 날려먹었으니 구박받는 게 당연하다 생각은 하지만 자신을 점점 무시하는 마누라와 계속 살아야 하나 고민도 한다.
노골적인 장모의 멸시 속에서도 그래도 믿을 건 아내와 쌍둥이 자식들 뿐.
지금은 미운오리지만 언젠가 백조로 비상할 날을 꿈꾼다.
가찬-도영의 아들.
일찌감치 영재판정을 받고 영어유치원에 다니지만 내성적이고 사교성이 떨어져 잘 적응하지 못한다.
그래도 엄마의 성화를 못 이겨 꾹 참고 다니고 있다.
엄마 아빠는 의사나 법조인이 되라하지만 실은 가수가 되고 싶다.
쌍둥이 사촌들을 자주 만나지만 맨날 당하기가 일쑤.
유사자폐 판정을 받아 워킹맘 엄마를 전업주부로 만드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다.
복찬-광호의 딸. 쌍둥이 중 누나. 눈치가 구백단, 능청이 육백단.
야무지고 똘똘하다. 책을 좋아하고 또래보다 지식도 풍부. 말도 어른 뺨치게 잘한다.
그래도 밤엔 손을 잡아줘야 잠이 들고 공주 스티커 모으기를 좋아하는 영락없는 아이.
대패로 연필을 깎아주고 장난감도 잘 만드는 삼촌 운찬을 좋아해 여자 목수가 장래 희망이 된다.
복찬-광호의 아들. 쌍둥이 중 동생.
파워레인저가 제일 좋고 받아쓰기가 제일 싫은 고집불통 장난꾸러기 일곱 살.
이랑과 1분 차이인데도 한참 철없고 어리다.
공부만 시키고 잔소리 많은 엄마보다 딱 자기 수준으로 놀아주는 아빠 광호가 세상에서 제일 좋다.
미래건축 대표의 외동딸. 어려움 없이 자라나 천방지축인 철부지 아가씨.
완벽한 부모와 멋진 약혼자 감까지, 없는 게 없지만 나름 주관이 뚜렷해 모두가 선망하는 영국왕립 음대를 제 발로 걸어 나와 집안을 경악시킨다.
엉뚱하지만 사랑스럽고 세상 물정 모르지만 세상에 주눅들지 않는 생기발랄한 매력녀. 무척 다르면서도 닮은 꼴 ‘기운찬’과 아웅다웅하다 사랑이 싹튼다.
미래 건축 대표. 궁화의 아버지.
한국을 넘어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은 건축계의 거장.
운찬의 롤모델로도 존경 받는 탁월한 경영자지만, 야망을 위해서라면 악마와도 거래할 냉혈한이기도 하다.
가족과 딸에게만큼은 성실하고 자애로운 모습을 보인다.
궁화의 어머니. 미래건축 부사장.
아버지의 뜻에 따라 영익과 결혼해 함께 경영하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친절하고 따뜻한 이미지로 존경 받지만 남들 이목이나 외적 조건에 신경을 많이 써 딸 궁화에게만큼은 엄격하다.
궁화가 완벽한 사위감 서준을 버리고 고졸 출신 운찬을 택하려 하자 크게 반대한다.
선영의 작은 아버지. 대한민국 최고의 목수.
일제강점기에 저질러진 조상의 과오를 부끄러워해 무형문화재지정도 거절하고 공익을 위해 애쓰고자 한다.
괴팍한 장인의 성격이라 목수기술을 전수받으려는 운찬에게 혹독하게 대하지만 운찬의 멘토가 되어준다.
선영을 딸처럼 아끼지만 영익과 결혼한 이후엔 회사 주주로서 영익을 견제하며 마찰을 빚는다.
미래건축 수석 인테리어 디자이너. 빈틈 없고 유능한 골드미스 차도녀.
꿈은 미래건축의 경영진이 되는 것.
신임 본부장 서준을 낙하산이라 여겨 감정이 좋지 않은데다 제 밑으로 들어온 궁화를 두고 팽팽히 대립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 와중에 자기도 모르게 서준에게 빠져들고 만다.
먼저 입사한 언니의 궁상스러운 모습에 결혼과 육아에 부정적이다.
도영과 도희의 어머니. 봉자의 사돈. 우아하고 세련된 척하는 귀여운 아줌마.
딸들에 대한 애정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부남을 제치고 동장이 됐지만 더는 손주를 못봐주겠다고 봉자가 선언하는 바람에 울며 겨자 먹기로 직장을 그만두게 됐다.
졸지에 늘그막에 사위 시집살이에 딸 시집살이로 피곤하기만 하던 중, 로스쿨생 사위의 이중생활을 제일 먼저 알게 된다.
기가찬의 아내. 기부남-오봉자의 첫째 며느리.
7살 아들을 키우는 워킹맘. 미래건축 인테리어 디자이너.
일과 가정 모두 소중하다고 생각한다.
집안일과 직장일에 치여 하루하루 힘겹게 보내는 자신을 나몰라라 하는 남편이 원망스럽지만 판검사 아내를 꿈꾸며 꾹 참아왔다.
그런데 남편이 가수를 하겠다 나서고 아들이 유사자폐 판정을 받자 인생을 되돌아보게 된다.
미래건축 본부장. 엘리트이자 훈훈한 외모의 로맨티스트.
명문대 건축과와 해외 유수 MBA를 두루 거쳤으며 대한민국 주요 건축상을 휩쓴 엘리트.
훈훈한 외모에 사랑하는 여자를 감동시킬 줄 아는 로맨티스트 인데다 재계 유력 집안의 자제. 궁화의 약혼자로 손색이 없다.
갑작스런 궁화의 결별 통보가 고작 고졸 초보 목수 때문임을 알게 되자 자존심에 상처를 입는다.
[ 本帖最后由 cathiecobain 于 2011-11-28 08:53 编辑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