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轉韓版想你吧
【新闻】治愈远比复仇重要,想你结局HE有望
主标题:<보고싶다> 복수보다 중요한건 힐링이다
副标题:<보고싶다>가 해피엔딩이 되어야하는 이유
想你 比起复仇 治愈更为重要
想你 HAPPYENDING的理由。。
시청자를 설레게 한 '3단 뽀뽀'에 이어 '이불 키스'가 진행됐을 때만 하더라도 박유천-윤은혜의 본격적인 멜로가 탄력을 받는 듯 보였다. 구구단을 외우며 수줍게 욕망(?)을 억누르는 정우의 모습은 귀엽기 그지없었고, 그런 정우를 다독(?)이는 수연의 모습 역시 사랑스럽기는 마찬가지였다.
似乎只有看到撩动观众心思的‘三段BOBO’及‘同寝之吻’时,才能感受到朴有天及尹恩惠的本来应有的爱情戏魅力。背着九九表,羞射抑制自己欲望的正宇,轻拍正宇的秀妍,真的是可爱极了。
하지만 딱 거기까지다. 작가는 이들에게 더 이상의 행복을 선사해줄 마음이 없는 듯 보였다. 오히려 잠깐의 달콤한 뒤에는 일생일대의 위기가 기다리고 있었다. 자신의 정체가 탄로 난 것도 모자라 수연마저 정우에게 빼앗긴 형준은 폭주하기 시작했고, 급기야 자신을 사랑하지 않은 수연에게 '벌'을 내렸다. 그 벌은 다름 아닌 치밀하게 계획된 '살인누명'이었다. 살인자의 딸 이수연이 강형준의 광기로 살인자가 될 위기에 놓인 것이다. 형준은 수연에게 살인 누명을 씌운 것도 모자라 이제는 정우의 목숨마저 노리려 한다. 그의 멈출 줄 모르는 광기 앞에 수연과 정우 두 사람의 운명은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게 돼버렸다.
但是也仅是点到为止。作者似乎无心追加两人的幸福。反而是短暂的甜蜜后,又迎来一生一世的危机。不顾自身已经露出马脚的亨俊在秀妍被正宇抢走后终于爆发了,并给不爱自己的秀妍施了‘惩罚’,这个惩罚正是已缜密计划好的‘杀人栽赃’。杀人犯的女儿李秀妍被姜亨俊疯狂的卷入杀人凶手这一危机。亨俊不仅对秀妍进行了杀人栽赃,还虎视眈眈的觊觎着正宇的生命。在这种无法止步的疯狂面前,秀妍和正宇两个人的命运如何发展,真的很难预料。
수연과 정우는 언제쯤 ' 힐링 '받을 수 있을까?
<보고싶다>는 이제 종영까지 3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그 때문인지 요즘 이 드라마의 결말을 두고 말이 많다. 과연 해피엔딩으로 끝날 것인지, 아니면 비극으로 마무리될 것인지, 온갖 예측과 설이 난무하고 있다. 심지어 작가와 제작진은 정우와 수연의 운명을 암시하는 여러 대사를 통해 결말 예측에 불을 지피는 모양새다. (문희정 작가 그렇게 안봤는데 못된 취미를 가졌다)
秀妍和正宇何时才能得到治愈?
‘想你’离终映还有3集,正因此,最近对于该片结局的预测很多,到底是HAPPYENDING?还是悲剧结局?观众也热衷于通过作家及制作方安排的,暗示秀妍及正宇命运的台词做结局的预测。
하지만, 한 가지 확신할 수 있는 것은 이 드라마는 결코 비극이 될 수 없다는 이야기 구조를 가진다는 사실이다. 물론 여기서 비극의 기준이란 수연과 정우다. 두 사람을 놓고 봤을 때 <보고싶다>가 비극이 될 수 없는 이유는 바로 두 사람의 어린 시절에 있다.
잘 알다시피 수연과 정우는 중학교 때 만나 서로를 좋아하게 됐다. 살인자의 딸로 오해받으며 살아가는 수연에게 정우는 첫 번째 친구였으며, 마찬가지로 돈 밖에 관심없는 아버지와 새엄마 밑에서 외롭게 자란 정우에게 수연 역시 특별한 존재로 다가왔다. 둘은 친구이자 연인이었으며 동시에 서로의 아픔을 이해하고 치유해줄 수 있는 유일한 존재였다.
但,有一点可以确定的是,此剧的故事结构注定无法悲剧。当然,这里悲剧的基准是指的秀妍和正宇。。想你无法成为悲剧的理由正是两个人的幼年时期。
众所周知,秀妍和正宇是初中起就互相喜欢。李秀妍一直被误会为杀人犯的女儿,正宇是她的第一个朋友,同样,韩正宇因为与只关心钱的父亲和继母生活在一起,孤单的心中,秀妍是一个特别的存在。两个人即是朋友也是恋人,能够了解,并且安慰彼此的痛楚,他们在彼此心中都是唯一的存在
하지만 수연이 성폭행을 당하면서 둘은 헤어지게 되고, 성인이 되어 다시 만난 이들을 통해 드라마는 성폭행 피해자의 치유라는 사회적인 메시지를 담아내기에 이르렀다. 사실, 성범죄라는 현실의 문제를 드라마 속으로 가져온 순간 <보고싶다>의 이수연은 살인자의 딸 이수연만으로 존재할 수 없다. 이수연은 이 땅에서 성범죄로 고통받으며, 오늘도 불안함과 무서움 속에서 살아가는 모든 피해자를 대변하게 된 것이다. 그러므로 이수연의 운명은 비극이 될 수 없다. 아니 비극이 되어서는 안 된다. 그녀는 틀림없이 더 많이 치유 받고, 더 많이 사랑 받으며 지금보다 훨씬 더 웃게 되어야 한다.
秀妍遭遇了性侵,两人分离,成人后又再次遇见。通过两人的故事,向社会上曾遭受性侵的受害者传达了勇气这一信息。事实上,性犯罪是一个十分现实的问题,想你中的李秀妍是无法再以杀人犯的女儿李秀妍而存在。李秀妍因为被性侵,受到偌大的苦痛,也为我们展现了今日依然因被侵犯而生活在不安与恐惧的之中的所有受害女性。所以,李秀妍的命运,不会是悲剧结尾。不,应该说是不能成为悲剧。这个女人没有任何的过错,她应该受到治愈,应该得到更多的爱,应该让她笑的更多、更美(指的更加幸福)。
하지만 아쉽게도 드라마는 정우와 수연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하는데 시간을 할애하기보다는 강형준의 무자비한 복수와 광기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멜로와 함께 이 드라마의 또 다른 축을 이루고 있는 추리와 수사가 유승호의 오열 연기로 인해 더 주목받는 건 그래서 아쉬울 수밖에 없다.
剧中,正宇与秀妍展现了彼此安抚苦痛的治愈情节,HARRY则展现了冷酷无情的报复与疯狂。与爱情戏并行的另外一条轴线推理与调查,因俞承浩的呜咽演技得到不少关注,但多少还是令人有些惋惜。
'힐링'받기도 모자란 시간에 살인누명을 쓰고, 복수의 화신으로 거듭난 강형준에 맞서 모든 비밀마저 밝혀야 하는 어려운 과제가 두 사람 앞에 떨어졌다. 성폭행 피해자가 살인 용의자가 되어버린 설정은 너무도 가혹하다. 설령 그게 두 사람의 멜로를 부각시키기 위한 극적인 장치라 하더라도, 계속해서 사람을 죽여 나가는 강형준의 광기에선 어느덧 불편함마저 느껴진다.
即便设定为治愈情节 ,时间也已所剩无几,在这短暂的时间内又将杀人栽赃、姜亨俊复仇化身、解开所有迷局的沉重桥段抛给二人。被性侵者李秀妍又被制造成杀人嫌疑犯,这样的设定真的是太残酷。即使是为了刻画二人的爱情戏而进行的这种极端的设定,也会让人觉得十分不舒服,另,姜亨俊杀人的疯狂也让人感到十分压抑。
남은 3회 동안 제작진은 <보고싶다>를 통해 무얼 말하려 하는지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해 주거나, 혹은 갖가지 단서를 조합해서 사건의 실마리를 찾는 것도 좋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정우와 수연이 어떻게 사랑을 나누느냐 이다. 그것은 '3단 뽀뽀'나 '이불 키스'처럼 눈을 즐겁게 해주는 장면만으로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시청자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그리고 미소 짓게 해주는 두 사람의 진심어린 대화와 교감이 필요하다.
还有3集时间,制作方想要通过想你一剧传达什么信息,一定要明确的表示,这点很有必要。反转就反转,制造紧张感,或者将各种线索综合找出事件端倪,重要的是如何展现正宇与秀妍相互的爱。并不是像‘三段BOBO’及‘同寝之吻’一样,只给一些粉红的场面就可以解决的。而是要抓住且温暖观众的心,让彼此微笑的两人多说一点心里话,多一点心灵交流是十分必要的。[
복수에 대한 메시지는 박찬욱 감독의 복수 3부작, <복수는 나의 것>, <올드보이>, <친철한 금자씨> 만으로 충분하다. 부디 남은 3회에서는 <보고싶다>가 두 사람의 멜로에 집중, 행복한 결말을 맞이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针对复仇的信息,朴赞旭导演的三部曲《报仇是我的事》,《OLD BOY》,《亲切的金子》已经很充足的表现了。衷心希望所剩的三集想你将两人的爱情戏集中展现,让我们迎来幸福的大结局吧。。
[ 本帖最后由 Gloria911 于 2013-1-4 22:26 编辑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