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月22日AC相关新闻
崔智友在"AIR CITY"中的角色类型
최지우 '에어시티'서 연기 변신
[스포츠월드] 2007년 05월 22일(화) 오후 09:40
‘알파걸’이란 말이 유행이다. 남자를 능가하는 엘리트 여성들을 지칭하는 말로 미국 하버드대 아동심리학 교수 댄 킨들러가 2006년에 집필한 ‘새로운 여자의 탄생-알파걸’이라는 책에서 처음 정의된 말이다. 최근 들어 남자보다 뛰어난 능력을 가진 여성들이 사회 각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과거 가족을 위해 헌신하고 동생을 위해 대학을 포기했다는 여성은 이제 가끔 TV에서나 볼 수 있다. 이런 사회적 변화에 맞물려 드라마나 영화 속의 여성 캐릭터도 ‘알파걸’로 거듭나고 있다.
최지우가 MBC 드라마 ‘에어시티’(임태우 연출, MBC·HB엔터테인먼트에이스토리 공동 제작)를 통해 연기하고 있는 한도경도 ‘알파걸’이다. 동북아 최대의 물류기지인 인천국제공항의 살림을 도맡고 있는 공항운영실장 한도경은 한치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당찬 인물이다. 싱가폴 공항에서 삼고초려 끝에 스카우트되어온 한도경에게 제일 무서운 것은 고객의 불만이고, 항공안전보안법은 목숨을 걸고 지켜야할 최고의 법이다.
최지우는 이전의 캐릭터와는 다른 성격의 ‘한도경’을 맡아 배역을 잘 소화해내고 있다. 극중 김지성(이정재)과 함께 범인을 쫓던 한도경은 지성이 국제 범죄를 저지른 범인을 잡기 위해 공항운영규칙을 무시하자, 공항직원에게 바로 “체포하세요”라고 냉정하게 지시한다. 급박한 상황에서도 냉정하게 판단하는 모습이 모든 여성이 꿈꾸는 당당한 전문직 여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
캐릭터의 성격을 표현하다 보니 최지우 극중 의상도 지적인 면을 부각시키는 데 신경을 썼다. 특히 2부 마지막 장면에서 착용했던 검은색 수트와 흰색 블라우스는 최지우만의 매력을 살리면서도 한도경이란 캐릭터의 당당하고 세련된 모습을 잘 표현했다. 때문에 방송 이후 쇼핑가에는 한도경이 입은 옷을 찾는 여성들이 늘었다.
최지우의 이번 연기변신은 일단 시청자들에게 합격점을 받은 것 같다. 드라마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첫 방송이 나간 후에 ‘안정적인 연기력과 냉정한 캐릭터에 어울리는 대사 처리가 돋보인다’ ‘도도한 외모와 딱부러진 말투가 기대 이상이다’ 등 그의 연기변신을 칭찬하는 팬들의 댓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황인성 문화프런티어
사진제공=프레인
简译(兰心蕙智,www.jiwoolove.com):
崔智友在"AIR CITY"中的角色类型
"alpha girls"(阿尔发女孩)这个词正流行.是指在学习、体育、领导力等各方面不逊色于男性的精英少女。美国哈佛大学教授丹-金德伦(儿童心理学)在去年出版的同名著作中首次使用了该词.目前,有着比男人更出色能力的女性们在社会各领域已经开始展露头角.过去的为了家族献身为了弟弟(妹妹)放弃上大学的这样的女性已很少在电视中看到.为了适应这样的变化,电视剧和电影中的女性登场人物开始了"alpha girls"这样脱胎换骨的变化.
MBC电视剧"AIR CITY"中崔智友扮演的韩都京就是"alpha girls".韩都京是承担作为北东亚最大的物流基地仁川国际机场的日常事物运作的机场营运室长.是个一寸误差也不能容许的强有力的人物.仁川机场社长在新加坡机场三顾茅庐聘请回来的韩都京最可怕的坚持是:为了顾客的满意,必须不惜以生命守护,这个航空安全保安法中的最高法则.
崔智友这次扮演与以前的角色不同性格的"韩都京",崔智友很好的消化了这个角色.在剧中与金志成(李政宰)一起追迫犯人的韩都京,在金志成为了捉住国际罪犯无视机场营运规则的时候,立刻对机场职员做出"逮捕"的冷情指示.这样的对紧急状况能做出冷静而不带感情的判断的女性的身姿是所有女性梦寐以求的.崔智友的表演也切合从事专门技术职务的女性的状态.
为表现角色的性格崔智友的剧中的服装也充分体现着"服装智慧".特别在第2集最后段,黑色套装和白衬衣,加上崔智友的个人魅力,很好的体现了韩都京这个角色的身姿.在第二集播放完后,上街到商店内寻找韩都京穿了的衣服的女性们不断增加.
崔智友这次的角色转型得到了收看者们的好评.首次广播之后,收看者发出了"稳定的相配的表演力和作为冷情的登场人物的台词处理是在期待以上"这样的赞扬.这类赞扬越来越多的出现在了电视剧的官方网站上.
[ 本帖最后由 mmfayelovemm 于 2007-5-23 08:41 编辑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