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SBS 드라마스페셜 '마이걸' 확정 캐스팅.
안진규 / 남 24세 : 조계형
진심의 한 살 아래 동생.
딸 부잣집 막내 아들이라 철이 없지만 착하다. 제주도에선 유린을 꼬붕 마냥 따라다니면서 같이 일했다. 유린과 일하면 최소한 용돈은 확실히 건지기에. 유린이 서울로 상경한 후, 결국 따라와 누나 진심의 구박에도 꿋꿋하게 빌붙는다
안진심 / 여 25세 : 황보라
유린의 친구이면서, 진규의 막내 누나. .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서울로 올라와 혼자 살고 있다. 어려서 사회 생활을 한 탓에 실속파이면서, 눈치 하난 끝내준다. 좌충우돌 하고 있는 유린을 한심해하기도 하고, 안쓰럽게 생각하기도 한다. 유린을 통해 알게 된 정우를 보고 한 눈에 반해 못 이룰 사랑에 속태운다.
설 웅/ 남 72세 : 변희봉
공찬의 할아버지.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 재벌.
수개월째 병치레를 하고 있다. 하나뿐인 외동딸을 내칠 정도로 불같은 성격이지만, 나이 들고 병들다 보니 마음이 많이 약해졌고, 옛일이 후회된다. 집안을 등지고 타국에서 외롭게 살다 간 딸이 남긴 하나뿐인 손녀딸을 찾는 것이 마지막 소원.
장형자 / 여 53세: 김용림
정우의 어머니. 로얄 호텔의 대주주.
남편이 죽은 후 호텔 경영의 보이지 않는 실세가 되었다. 전형적인 여장부인 듯 하지만, 속으로는 섬세하고 여린 면이 있다. 자신의 뜻과 달리 밖으로만 도는 아들 정우가 인생 최고의 골치거리이자, 인생 최고의 기쁨이고 사랑이다. 시샘과 욕심이 많다. 공찬의 이모인 배여사와는 사사건건 자존심 대결을 벌이는 사이이면서, 골프연습장 동무다.
장일도/ 남 52세 : 안석환
일명 마도로스 장.
젊은 시절엔 배타고 오대양 육대주를 누볐다. 때론 거친 뱃사람처럼 터프한, 때론 음유시인처럼 로맨틱한. 배여사의 마음을 다 알면서 모르는 척, 배여사의 애를 태운다. 설회장의 절대적인 신임을 받으며, 30년 간 보필해왔다. 유린이 가짜일 수 있다는 의심을 간간히 내비치지만, 유린 덕분에 집안이 밝아지는 것을 긍정적으로 바라본다. 공찬과도 아저씨, 설상무라고 부르는 막역한 사이.
배인선 / 여 49세 : 최 란
공찬의 이모.
시집도 안가고(라고 주장하지만) 혼자 지내다가, 공찬의 부모님이 돌아가신 2년 전부터 공찬의 집에 들어와 함께 살았다. 서양미술을 전공하고, 단 한 번의 전시회를 개최한 이후, 쭉 다음 전시회 준비 중인데…예술의 길이 너무 멀어 고통스럽다. 우아 고상 끝장이지만, 장씨를 만나고부터 내면에 숨어있던 열정이 주체할 수 없이 끓어 올라 긴긴밤 한숨으로 지새운다.
주태형/ 남 52세 : 정한헌
유린의 아버지.
사기꾼이며 도박꾼이다. 경마와 고스톱에 미쳐, 여러 번 사고 쳤다. 오죽하면 딸인 유린이 세상에서 제일 싫어하는 동물이 말과 새다. 딸을 사랑하지만, 도벽 때문에 계속해서 문제를 일으켜 유린에게 고통을 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