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楼主 |
发表于 2007-7-17 13:58
|
显示全部楼层
From Yahoo搜索 Tanslate By 夏木(如有错误,敬请指出,不胜感激。)
MBC와 임성한, '5자 제목=흥행' 공식 또 이을까
[스타뉴스] 2007년 07월 17일(화) 오후 12:22
MBC 和任成汉,“5字题目=收视率”公式又能成立吗?
[star新闻]2007年 7月17日(星期二)上午 12:22
简译:本文叙说了MBC和任作家受欢迎的电视剧都有一个神奇的公式那就是题目都有5个韩字,如:'보고 또 보고'(看了又看), '하늘이시여'(天可怜见), '왕꽃선녀님'(花王仙女), '인어아가씨' (人鱼小姐), '귀여운 여인'(可爱的女人), '결혼의 법칙'(结婚的法则), , '당신 때문에'(因为你)等等,那么这次的“阿岘洞夫人”又是5字名,能否向往常一样取得成功呢?首播平均收视率15%的《阿岘洞夫人》值得让人期待~
임성한 작가의 새로운 일일 연속극인 '아현동마님'이 16일 MBC를 통해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이번 드라마는 '보고 또 보고' '하늘이시여' 등 전작에서 겹사돈 및 친딸을 며느리로 삼는 파격 설정을 선보인 임성한 작가의 결혼 후 첫 드라마란 점에서 방영 전부터 방송계 안팎의 관심을 끌었다.
이 같은 상황에서 MBC 일일극과 임성한 작가가 '아현동마님'을 통해 '5자 제목'에 대한 호감을 또 다시 드러낸 점 역시 방송계의 이야기 거리가 되고 있다.
'왕꽃선녀님' '인어아가씨온달 왕자들' '보고 또 보고' 등 임 작가와 MBC와 손잡고 시청자와 만난 인기 드라마들의 제목이 모두 '5자 제목'이다.
지난해 최고의 흥행 드라마로 꼽히는 SBS '하늘이시여' 역시 '5자 제목'을 내세웠다.
이에 따라 '아현동마님'이 얼마나 많은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을 것인 지와 관련해 이처럼 제목에 얽힌 인연에도 시선이 쏠리고 있다.
실제로 '아현동마님'은 16일 15%(TNS미디어코리아 집계)에 가까운 시청률로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이와 함께 MBC는 전통적으로 저녁 일일극과 관련해 5자 제목을 선호해왔다.
2000년 이후 방송된 일일극만 살펴봐도 '귀여운 여인'(정선경,장신영 주연), '백조의 호수'(정혜영, 김지영 주연), '결혼의 법칙'(손현주, 오연수), '매일 그대와'(조민기, 정선경 주연 ), '당신 때문에'(김정은 주연) 등 5자 제목의 작품이 유독 많다.
MBC 드라마국 관계자는 "5자 제목의 일일 드라마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경우가 많아서인지, 드라마국 내에서도 5자 제목을 유독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게 사실"이라고 털어놓았다.
길혜성(기자)
[ 本帖最后由 夏木yph 于 2007-7-17 14:35 编辑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