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韩胜云从囚犯到<朋友>的编剧生涯
编剧韩胜云曾在青松监狱服役,做囚犯期间苦练写作最终成为作家,
而后他以编剧的身份初次参与了郭景泽导演执导的电影<爱情>的剧本创作。
电视剧<朋友>中东秀在狱中的很多场面,都是韩编剧在服役期间的所看所感。
드라마 ‘친구’ 작가는 글도 쓰고 연기도 한다
서울신문 원문 기사전송 2009-08-07 11:36
관심지수0관심지수 상세정보
최소 0 현재 최대 100 조회 댓글 올려/내려 스크랩 도움말 닫기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서울신문 나우뉴스]
MBC 주말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극본 곽경택 한승운 김원석ㆍ연출 곽경택 김원석)의 한승운 작가가 연기자로 변신했다.
한 작가는 형사 역할을 맡아 극 중 동수(현빈 분)가 조사를 받는 장면과 진숙(왕지혜 분)이 행방불명 된 아버지를 찾아 경찰서를 찾아온 장면에서 이미 얼굴을 알린 바 있다.
전문 연기자 못지않은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치며 한 작가는 제작진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
한 때 폭력조직의 일원으로 교도소를 드나들었던 한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동수가 수감된 교도소의 사실적 묘사가 가능했다.
현재 조직의 세계에서 벗어나 평범한 가정을 꾸리며 살고 있는 한 작가는 청송교도소에서 복역하며 독학으로 배운 글쓰기로 지난 2007년 영화 ‘사랑’의 원작자로 이름을 올리며 작가로 데뷔했다.
한 작가는 “조직폭력의 세계에 대한 묘사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실제 상황을 자세히 묘사해서 잘못을 저질렀을 때 그 대가가 얼마나 크고 무거운 것인지를 표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현빈, 김민준, 서도영, 왕지혜, 이시언, 정유미, 배그린, 임성규 등이 출연하는 ‘친구, 우리들의 전설’은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50분, 일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 진인사필름
서울신문NTN 우혜영 기자 woo@seoulntn.com
재소자 출신 '친구' 한승운 작가, 극중 형사 출연 '눈길'
마이데일리 기사전송 2009-08-07 10:06 최종수정 2009-08-07 10:10
관심지수0관심지수 상세정보
최소 0 현재 최대 100 조회 댓글 올려/내려 스크랩 도움말 닫기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마이데일리 = 김용우 기자] '주먹 세계'에서 손을 씻고 MBC 주말특별기획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극본:곽경택 한승운 김원석, 연출:곽경택 김원석)의 작가로 활약하고 있는 한승운 작가가 연기자로 변신했다.
지난 1일과 2일 방송분에서 극중 동수(현빈 분)가 청송 교도소에서 겪는 고초들에 대한 시청자의 호평에 대해 "나도 경험자"라는 댓글을 달아 과거 전력이 알려진 한승운 작가가 이 드라마에 직접 출연도 하고 있었던 것. 한 작가가 '친구, 우리들의 전설'에서 맡은 역할은 부산 지역에서 활동하는 형사 중 한 명.
극중 동수(현빈)가 폭력조직의 행동대장이라며 자수해 조사를 받는 장면이나 진숙(왕지혜 분)이 행방불명된 아버지를 찾아 경찰서를 수소문하는 장면 등에 등장했으며 앞으로의 방송분에도 출연 분량이 상당하다.
공교롭게 자신의 출신과는 정 반대의 입장인 역할을 맡은 한승운 작가는 전문 연기자들 못지않은 연기를 펼쳐 연출진의 인정을 받았다.
연출을 맡은 곽경택 감독은 "연기를 할 때 기본은 카메라를 무서워하지 않아야 하는데, 한승운 작가는 촬영 현장이 익숙하다 보니 그런 면의 기본을 가지고 있는 셈"이라고 평했다.
한편, 한승운 작가는 한 때 불우한 가정환경 때문에 폭력조직의 일원으로 생활하며 교도소를 드나들다 조직의 세계에서 벗어나 평범한 가정을 꾸리며 살고 있는 인물. 청송교도소에서 복역하며 독학으로 배운 글쓰기로 글을 쓰기 시작, 2007년 개봉한 영화 '사랑'의 원작자로 이름을 올리며 작가로 데뷔했다.
현빈과 김민준, 서도영 외에도 왕지혜와 이시언, 정유미, 배그린, 임성규 등이 출연한 '친구, 우리들의 전설'은 매주 토요일(오후 10시50분)과 일요일(오후 10시40분)에 방송되고 있다.
['친구' 한승운 작가. 사진제공 = (주)진인사필름]
[ 本帖最后由 xuanxuan27 于 2009-8-7 19:33 编辑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