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原帖由 sweetwind 于 2009-9-19 14:56 发表
今天看DC上好像有韩饭说可能12月播出
SBS 濟眾院 首播日公佈了 是2010.01.04
韓惠珍-朴埇佑 SBS史劇 '濟眾院' 明年1月播放確定
한혜진·박용우 SBS사극 '제중원' 내년 1월 방송확정
http://photo-media.daum-img.net/ ... 90930134103872.jpeg
탤런트 한혜진·박용우·연정훈 등이 캐스팅된 SBS 월화사극 '제중원'(극본 이기원 연출 홍창욱)이 내년 1월 4일 첫 방송을 확정지었다.
30일 SBS 드라마국에 따르면 '제중원'은 '천사의 유혹' 후속 월화드라마로 최근 편성을 확정해 지난 9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했다.
'제중원'은 구한말 한국 최초의 근대식 병원인 제중원을 배경으로 백정의 아들 황 정(박용우)이 역경을 딛고 의사로 성공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 여기에 한혜진이 의사 유석란 역을, 연정훈은 한국 최초의 양의 백도양 역을 맡아 함께 연기 호흡을 맞춘다.
당초 10월께 방송을 예정했으나 방송사 내부 편성관계상 두 달가량 늦게 전파를 타게 됐다. 이에 12회 연장방송을 결정한 MBC '선덕여왕'은 12월 셋째 주 종영을 앞두고 있어 양 방송사 월화 사극 대결은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제중원'에 대해 SBS 드라마국의 한 관계자는 "구한말을 배경으로 한 의학 드라마로 주인공들의 인간애와 의학에 대한 순수한 열정이 담길 것"이라며 "현대식 의학물과는 또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이 작품은 MBC '하얀거탑' '스포트라이트'의 이기원 작가와 SBS '신의 저울' '강남엄마 따라잡기'를 연출한 홍창욱 PD가 손잡은 드라마로 36부로 예정돼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