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탑방 왕세자-인현왕후의 남자, 같은데 왜 다를까?
SBS ‘옥탑방 왕세자(이하 옥세자)’와 tvN ‘인현왕후의 남자(이하 인남)’가 같은 소재로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두 드라마는 실제 말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명백히 다르지만 ‘타임슬립’ 소재와 ‘로맨틱 코미디’라는 공통분모로 등장부터 비교를 피할 수 없었다.
두 드라마는 시작부터 극명한 차이가 나는 성적을 보였다. ‘옥세자’가 연일 상승세를 보이는 반면, ‘인남’은 조용하고 평탄한 행보를 보인 것이다. 그러나 놀랍게도 회를 거듭할수록 이들의 성적은 반비례했다. ‘옥세자’가 주춤하고 있을 사이 ‘인남’이 무서운 속도로 상승선을 그리며 ‘타임슬립’의 새로운 ‘지존’으로 거듭난 것이다.
먼저 ‘옥세자’는 미스터리, 추리, 코믹, 로맨스, 스릴러까지 모두 품은 스토리라인과 박유천, 한지민 등 배우들의 호연으로 호평이 끊이지 않았고 연일 화제몰이를 하며 단숨에 ‘화제의 드라마’로 등극했다. 촘촘하게 얽힌 사건과 곳곳에 사건과 관련한 단서를 배치해 보는 재미와 푸는 재미를 동시에 충족하고, 선남선녀 배우들의 달달한 로맨스에 ‘옥탑방 3인방’의 깨알 같은 연기까지 더해 어느 하나 빠질 것 없는 ‘명품드라마’의 궤도에 다가가고 있었다.
그러나 중반부를 기점으로 전개 속도가 다소 느려지더니 그간 의미 없이 소비해버린 시간을 무마하듯 급작스레 빠른 전개를 보였고, 이후 납치, 감금, 살인 등 시청자들이 이해할 수 없는 온갖 자극적인 요소들이 등장해 쌓아온 재미를 반감시키고 명성을 떨어뜨리기까지 했다.
‘옥세자’와는 정반대의 행보를 보인 ‘인남’은, 케이블 드라마라는 다소 불리한 조건에서 시작해 상대적으로 단번에 빛을 발하지 못했다. 확보할 수 있는 시청자층이 지상파보다 적은 것은 물론, 밤 11시라는 늦은 시간대에 방영하는 것도 불리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그러나 ‘옥세자’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액션과 역사까지 모두 품은 탄탄한 스토리라인 등이 도드라지며 뒤늦게 입소문이 퍼져 막강한 뒷심을 발휘했고, 액션사극과 코믹멜로 두 장르를 적절히 버무려 담아내며 타임슬립 드라마의 묘미를 선사했다는 평과 함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연일 시청자들의 혼을 쏙 빼놓는 에피소드들이 등장하고 ‘옥세자’ 못지않은 지현우, 유인나의 달달한 로맨스가 그려지며 여러모로 ‘볼거리’를 충족시킨다.
특히 ‘인남’이 성공궤도에 안착한 후 더욱 빛을 발하는 것은 ‘옥세자’에서 연일 문제가 되고 있는 ‘막장 코드’가 없다는 것이다. ‘인남’은 밝고 건강하다. 그래서 재밌다. 굳이 시청자를 우울하게 하는 부분을 꼽자면 타임슬림 때문에 두 사람이 잠시 시련을 겪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 마저도 아름답게 풀어내 시청자들이 온전히 몰입하고 주인공들의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하므로 ‘인남’에서 ‘막장’과 관련한 혹평이란 찾아볼 수 없다.
애초 ‘옥세자’와 비교가 불가한 위치였던 ‘인남’은 이제 ‘옥세자’를 위협할 정도로 타임슬립과 로맨틱 코미디 조합의 황금비율을 보여주며 연일 타임슬립 드라마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
大致意思:(看看就好~~ )
阁楼王储比仁显王后的男人,同样,为什么呢?
sbs《阁楼王世子)和tvn的《仁显王后的男人》 这两部连续剧实际要表达的主题是相似素材的类型。
但显然穿越的浪漫喜剧故事素材一开始登场便不可避免的遭到比较,两个电视剧开始表现出鲜明的成绩差异。“王世子”连日都呈上升趋势,但是“仁显男”是以安静而平坦的步伐来开始。
但令人惊讶的是随着时间的推移,他们的成绩是呈反比例的关系。“王世子”踌躇不前,而“仁显男”以可怕的速度上升至有线收费电视台收视冠军的宝座。
首先“王世子”以惊险推理来展开,朴有天和韩智敏的演技好评不断,连日来一下子成为了热点话题“热门电视剧”的称号。阁楼“3人帮”,再加上般般的演技没有哪一个会陷入名牌电视剧的喜悦,此前毫无意义的时间似乎安抚突然快速发展之后表现出了监禁、绑架、杀人等观众们无法理解的各种刺激性场面登场,以前积累的热度降低了名气。
和王世子截然相反的有线电视连续剧“仁显男”一开始在相对多少有些不利的条件下未能大放异彩。可以确保的观众层相比较少,而且是在晚上11时播出,时间段晚也是不利的因素。
但比在“王世子”中看不到的武打动作和历史故事都以坚实的基础来显露出来,环环相扣错综复杂的事件和很好的处理事件的线索,编剧很好的部署事件和相关连的事件体现追剧的乐趣,剧播出后宣传开始加强,大力度的宣传历史剧武打动作和浪漫喜剧。
再加上连日来对此剧关注的观众的心,并有在剧里首度登场的插曲。 池贤宇、刘仁娜跨越时空的爱的罗曼史成为了看点,多方面满足连日来善男善女观众的心。特别是仁显男成功来回穿越轨道的亮点,并不亚于“王世子”的特别是王世子连日乌烟瘴气的问题。
仁显男剧情则以健康开朗的方式娓娓道来。比较让观众忧郁受虐的部分是二人暂时经受磨练。但是也以美秒的方式解开了主人公们的感情线,观众们全身心的可以感受到。
以穿越时间和浪漫喜剧比例组合的黄金电视剧连日来播出新的转折。所以在“仁显男”中有关“乌烟瘴气”的恶评都找不到。当初“王世子”有以“仁显男”不可比拟的位置的姿态,现在已经成为“王世子”威胁了。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