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楼主 |
发表于 2015-9-29 16:44
|
显示全部楼层
“新史剧之王”刘亚仁的史剧进化史
作者:沪江韩语原创翻译 | 来源:NAVER
刘亚仁,2015年最炙手可热的演员,虽然他没有现在大众喜欢的帅气脸庞,却因精湛演技和痞气痞气的独特的气质获得了大众认可。从去年的《密会》到今年的千万电影《老手》及《思悼》,每部剧呈现了刘亚仁独有的演技。
유아인의 반항아는 늘 설득력이 높다. 색깔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그의 반항아는 매번 여성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얻어낸다는 점에서 독보적이다. 유아인만의 반항아 캐릭터가 사극과 만나면 그 시너지는 극대화된다. 신분사회, 운신이 자유롭지 못했던 과거의 한 장면 속에서 이리 뛰고 저리 뛰며,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그의 모습은 말할 수 없이 매력적이다.
刘亚仁的反抗儿一直是很有说服力。虽然性格特色不同,但是他的反抗儿却获得众多女粉丝们的热烈支持。刘亚仁独有的反抗儿角色与历史剧相会,它的综合效应更加极大化。身份社会、行动不能自由的过去某场面中,跑钱跑后的样子非常有魅力。
영화와 드라마를 합쳐 다섯 편. 여덟 편의 드라마와 열 편의 영화를 찍은 유아인은 다섯 편의 사극에서 각기 다른 인물을 그렸다. 그러나 그 인물들은 한 가지 공통점을 공유하는데, 바로 '고뇌하는 청춘'을 그렸다는 점이다. 올해 영화 '사도'와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로 두 편의 사극을 소화한 유아인의 사극 역사를 정리해봤다.
电影和电视剧合计五篇。拍摄8部电视剧和10篇部电影的刘亚仁,在5部史剧中演绎了不同的人物。但是他所演绎的人物有共同,那就是描绘了“苦恼的青春”。整理了今年拍摄电影《思悼》和电视剧《六龙飞天》两部史剧的刘亚仁的史剧历史。
#1. KBS 2TV '최강칠우'(2008)의 흑산
#1.KBS 2TV《最强七友》(2008)的黑山
유아인이 선보였던 첫 사극 인물 흑산은 고독한 미소년 자객이었다. '최강칠우'는 낮에는 의금부 나장으로, 밤에는 자객단 리더로 활약하는 영웅 칠우의 성장을 담은 드라마. 유아인은 극 중 칠우였던 에릭의 친구이자 의형제 흑산으로 출연했다. 이 드라마는 경쟁작들의 인기가 높았던 탓에 시청률로 큰 득을 보지는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 이미 드라마 '반올림' 등을 통해 팬층을 갖고 있었던 유아인은 슬픔을 간직한, 외로운 자객의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당시 시청자들은 유아인에게 '완소 자객', '미소년 검객' 등의 별명을 붙여주기도 했다.
刘亚仁首次展现的史剧人物黑山是孤独的美少年刺客。《最强七友》是讲述白天是义禁府地位底下的官吏,晚上则变身为刺客团队长而活跃的英雄七迂的成长故事。刘亚仁在剧中饰演了饰演七迂的Eric 的朋友及结义兄弟黑山。这部电视剧因竞争作品的人气过高,所以收视率方面未能获得成功。即使如此,因电视剧《玉琳成长日记》等保有一定粉丝群的刘亚仁通过伤感而又孤独的刺客人物获得了喜爱。当时观众还给刘亚仁起了“非常珍贵的刺客”、“美少年刺客”等别名。
#2. KBS 2TV '성균관스캔들'(2010) 걸오 문재신
#2. KBS 2TV《成均馆绯闻》(2010)桀骜 文在信
유아인은 '성균관스캔들'을 통해 '걸오앓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본격적으로 청춘 스타의 반열에 올랐다. 단연 출세작 중 하나라 말할 수 있는 작품. '성균관스캔들'의 인기는 대단했다. 드라마 속 '잘금4인방'에는 여주인공 박민영을 포함해 박유천, 송중기 등 당대 최고 '루키' 배우들이 포진했다. 그 중에서도 반항아에 '순정남'이었던 걸오 캐릭터의 인기는 러브라인의 주인공 이선준 역의 박유천에 버금갈 정도였다. '성균관 스캔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걸오 캐릭터는 '복장불량, 태도불량, 언행불량, 출석불량, 성적불량. 미친 말이라는 별명처럼 통제 불가능의 불량아'다. 캐스팅 당시 유아인은 원작의 팬들로부터 이미지와 맞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았었다. 하지만 막상 드라마가 시작하자, 그는 이 걸오의 캐릭터를 반항기 가득한 눈빛과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완벽히 소화해냈고, 잡음들은 소리소문없이 사라졌다.
刘亚仁通过《成均馆绯闻》创造了“桀骜痛”的新词,并且开始正式进入青春明星的行列。当然可以说是成名之作中的一部作品。《成均馆绯闻》的人气非常高。电视剧中“青春四人帮”中包含女主人公朴敏英在内的朴有天、宋仲基等当代最佳“rookie”演员们。其中即是反抗儿也是纯情男的桀骜人物的人气与爱情主线的主人公饰演李善俊朴有天相等。据《成均馆绯闻》官网中介绍的 桀骜这个人物是“服装不良,态度不良,言行不良,出席不良,成绩不良,甚至犹如疯子,是无法控制的不良儿”。选角当时刘亚仁被原作的粉丝攻击,收与原作人物不太相符。但是电视剧开始之后,他将桀骜这个角色,通过充满反抗的目光和稳定的演技,完美消化了这个人物,逐渐消除了观众们的不满。
#3. SBS '장옥정, 사랑에 살다' (2013) 이순
#3. SBS《张玉贞,为爱而生》(2013)李焞
'성균관스캔들'이 끝나고, 유아인은 영화 '완득이'로 충무로의 스타로 부상했다. 단순한 청춘 스타가 아닌, 연기력이 뒷받침되는 배우로서 인정을 받은 것. 때문에 사극 '장옥정, 사랑에 살다'에서 숙종으로 분한 유아인의 연기에 많은 기대감이 몰렸다. 특히 상대역은 미녀 배우 김태희. '장옥정, 사랑에 살다'는 희대의 악녀로만 그려졌던 장희빈이 선한 인물로 그리는 새로운 시도를 했지만, 오히려 이 같은 '착함'이 드라마의 성공에 큰 도움이 되지 못했다. 다만, 역시나 유아인의 젊은 왕 캐릭터는 사랑을 받았다. 유아인의 숙종 이순 캐릭터는 카리스마 있는 군주로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는 뜨거운 마음의 소유자. 하지만 그는 결국엔 자신의 절대 권력을 위해 사랑을 버리는 비정한 인물이었고, 유아인은 십수년들을 뛰어넘으며 사랑으로 인해 고민하고, 변하는한 인물을 설득력 있고도 매력적이게 그려내며 각광을 받았다.
《成均馆绯闻》结束之后刘亚仁通过电影 《格斗少年,菀得》一跃成为忠武路的明星。并非是单纯的青春明星,而是作为拥有演技的演员获得认可。因此史剧《张玉贞,为爱而生》中饰演肃宗的刘亚仁演技备受关注。尤其女主演是美女演员金泰熙。《张玉贞,为爱而生》虽然将稀世少有的恶女张禧嫔,描绘成善良的人物,但是这种“善良”却未能将电视剧引向成功。只是刘亚仁饰演的年轻的君王获得了观众喜爱。刘亚仁饰演的肃宗李焞是作为拥有卓越的领导能力的君主,也是陷入命运般爱情,拥有炽烈之心的所有者。但是结果,他也是一位为了自己的权利抛弃爱情的无情的人物,刘亚仁有说服力、魅力的描绘出走过数十年,依然苦恼于爱情而逐渐变化的人物而获得瞩目。
#4. 영화 '사도'(2015) 사도세자
#4. 电影《思悼》(2015)思悼世子
'장옥정, 사랑에 살다'에서 숙종 역을 연기한 유아인은급기야 정통 사극 영화라 할 수 있는 '사도'(이준익 감독)에 도전했다. 영화로서는 첫 사극인 이 영화에서 유아인은 영조 역을 맡은 대선배 송강호의 카리스마에 눌리지 않는 연기를 보여주며 호평을 끌어냈다. 연출자 이준익 감독은 "'사도' 시나리오를 쓰면서 유아인을 생각했다. 사도가 가진 기질을 떠올리면 유아인 밖에 없었다"고 애초 유아인을 1순위에 놓고 시나리오를 썼다고 밝히기도. 감독의 기대 만큼 유아인은 '사도'에서 아버지의 사랑을 받지 못해 조금씩 더 엇나가는 아들의 모습을 놀라운 집중력으로 멋지게 소화했다.
《张玉贞,为爱而生》中饰演肃宗的刘亚仁终于挑战了正统史剧电影《思悼》。电影中第一部史剧的这部电影,刘亚仁展现了没有被饰演英祖的宋康昊领袖风范压制的演技获得了好评。导演李俊益表示:“写《思悼》剧本的时候就想到了刘亚仁。能够展现思悼所用的气质的只有刘亚仁”,准备当初就将刘亚仁当做首选而写了剧本。犹如导演期待,刘亚仁在《思悼》中,将因得不到父爱而逐渐叛逆的儿子的样子以惊人的集中力呈献给观众。
韩国电影推荐:《思悼》悲情父子角逐奥斯卡金像奖
#5. SBS '육룡이 나르샤'(2015) 이방원
#5. SBS《六龙飞天》(2015)李芳远
유아인의 '왕관 도전'은 '장옥정, 사랑에 살다', '사도'에 이어 올해 하반기에도 계속될 예정이다.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서 주인공인 이방원 역을 하게 된 것. 특히 유아인은 역대 이방원 역의 배우들 중 가장 나이가 어린 배우로 알려져있다. 이방원 역시 아버지 이성계와 말년에 극심한 대립과 갈등을 만든 인물. 유아인이 이 이방원 역을 맡으면서 '사도'와 어떻게 다른 사극 인물을 표현할지도 관심이 가는 요소 중 하나다. 또 이방원이라는 인물은 조선 건국에 큰 공을 세운 왕이라는 점에서 지금까지 유아인이 맡아온 반항아 캐릭터와 맥을 같이 하는 인물. 유아인의 장점이 어떻게 드라마에 활용될 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刘亚仁的“挑战王冠”将持续从《张玉贞,为爱而生》,《思悼》延续到今年下半年。电视剧《六龙飞天》中饰演主人公李芳远。尤其刘亚仁是所有饰演李芳远演员中年龄最小的演员。李芳远也是一位与父亲李成桂和晚年制造严重对立和矛盾的人物。刘亚仁饰演这个李芳远,将展现与《思悼》有何不同的人物备受关注。另外李芳远这个人物是对朝鲜建国建立一等功勋的君王,因此是与刘亚仁一直饰演的反抗儿角色一脉相承的人物。刘亚仁的优点将如何运动在这部电视剧备受关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