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楼主 |
发表于 2008-10-24 08:42
|
显示全部楼层
地址:http://movie.daum.net/tv/detail/ ... 0551#character14733
등장인물
일지매 (정일우 분)
시대와 운명이 만든 영웅, ‘일지매'
참판에 오른 아버지와 노비였던 어머니 사이에서 서출로 태어나, 어머니에게 한번 안겨보지도 못하고 한 가닥 매화가지 밑에 버려진 후 전설적인 협객으로 변모하는 영웅 ‘일지매’는 정일우가 맡아 드라마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영웅 캐릭터를 선보인다. 일지매는 태어나자마자 버려진 후 청나라에 입양되나 친부모를 만나기 위해 다시 조선으로 귀국, 조국이 처한 상황에 분노하여 나라를 구하는 영웅으로 거듭나는 전설적인 캐릭터이다.
월희 (윤진서 분)
일지매가 한 평생 가장 사랑했고, 그런 일지매를 거침없이 사랑해 준 여인 ‘월희’
일지매의 첫사랑 ‘달이’와 꼭 닮은 외모로 단박에 일지매의 마음을 사로잡은 ‘월희’는 검은 복면 뒤에 살아야 했던 일지매의 힘겹고 외로운 삶에 유일한 안식처가 되어주는 여인이다.
구자명 (김민종 분)
카리스마 뒤에 감춘 애틋함, ‘구자명'
명석한 두뇌와 날카로운 수사력으로 가파른 출세 가도를 달리는 포도청 수사관 ‘구자명.포도청 수사관이라는 천직 때문에 도적 일지매를 쫓아야 하는 상황에 처하지만, 첫눈에 반한 일지매의 어머니 ‘백매’를 평생에 걸쳐 사랑하게 되어 일지매에게 연민을 품게 되는 인물이다.
백매 (정혜영 분)
일지매의 생모, 비련의 여인 ‘백매’
양반에게 능욕 당하고 낳은 아이를 한번 안아보지도 못한 채 쫓겨나, 평생 동안 아들 일지매를 그리워하는 비련의 여인 ‘백매'.얼굴 한 번 보지 못한 갓난아이를 빼앗은 양반댁에서 챙겨준 패물을 버리고 관기가 될 정도로 자존심이 강하고, 노비이면서 어깨너머로 배운 언문으로 옥 같은 시구를 술술 써내려 가는 맑고 아름다운 용모와 심성을 가진 여인이다.
김자점 (박근형 분)
반정을 꿈꾸는 야심가 ‘김자점'
청나라와 암암리에 내통하며 국가 기밀을 빼돌리는 검은 야심을 품은 ‘김자점.조선시대 실존했던 인물로 청나라와의 화친을 주장하는 서인세력의 핵심 멤버다. 화친 행각으로 끊임없이 민심을 어지럽히는 김자점은 일지매가 가장 견제하는 인물. 재력과 권세를 모두 갖췄을 뿐 아니라 용의주도하며 치밀한 ‘김자점’은 사사건건 자신의 일을 방해하는 일지매를 눈엣가시처럼 여기고 그를 잡기 위해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으며 일지매와 숙명적인 적대관계를 형성한다.
걸치 (이계인 분)
일지매를 키워준 은인, 걸인 ‘걸치'
넉살 좋고 낙천적인 ‘걸치’는 일지매가 어려서는 젖동냥을 해 먹였고, 좀 더 커서는 고기잡이를 가르치고, 어른이 되어서는 일지매가 사랑한 여인 ‘월희’를 챙겨주며 아버지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천성이 착한 사내이다.
왕횡보 (박철민 분)
숨겨진 복병, 청나라 첩자 ‘왕횡보’
청나라에서 양부모와 함께 행복한 삶을 살고 있었던 일지매에게 출생의 비밀을 알려주는 청나라 첩자 ‘왕횡보’.훗날 병자호란을 위한 염탐을 목적으로 일지매를 이용, 조선에 잠입하는데 성공하지만 명 수사관 구자명을 만나면서 청나라로 귀국하지 못하고 조선에 머무르게 되는 인물이다.
열공스님 (오영수 분)
일지매의 정신적 지주 ‘열공스님'
도선사의 주지승으로 일지매의 은인이자 평생에 걸쳐 가르침을 주는 정신적 지주 ‘열공스님.냇가에 버려진 갓난아이 일지매를 ‘걸치’와 함께 발견해 키우다 청국으로 입양을 보내 일지매의 생명을 구해주는 ‘열공스님’은 일지매에게 살아갈 방향을 제시해주는 인물이다.
[ 本帖最后由 j01343 于 2008-12-24 09:09 编辑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