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官网大图
[아랑사또전]옥황 유승호- 염라 박준규, 업그레이드 된 저승세계 명콤비 활약 예정!
2012-07-20 오전 9:48:28
방 송 : 8월 중 방송 예정 / 수, 목 밤 9시 55분
오는 8월 첫 방송을 앞둔 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아랑사또전](극본 정윤정 / 연출 김상호)에서 옥황상제 캐릭터를 맡은 유승호와 염라대왕 역할을 맡은 박준규가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명콤비로 활약한다.
눈부신 청년 비주얼의 자타공인 섹시 주군, 옥황상제 유승호!
자신의 말이 곧 천상의 법과 원칙이라 생각하는 원리원칙주의자, 염라대왕 박준규!
은오-돌쇠 커플에 이어 [아랑사또전]을 책임질 또 다른 매력의 男男커플 예고!
유승호가 연기하는 옥황상제 캐릭터는 천상을 다스리는 왕 중의 왕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천상의 섹시 가이. 정확한 나이는 가늠하기 어렵지만 일단 보이는 비주얼은 눈부신 꽃청년으로, 최고의 관심분야는 여자, 복숭아, 예술, 그리고 내기이다. 한량 같은 이미지를 갖고 있지만 결정적인 순간 발휘되는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를 보이는 인물. [아랑사또전]에 출연을 결정한 이유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옥황상제의 모습을 새롭게 만들어 보고 싶었기 때문"이라 밝힌 유승호는 옥황상제 캐릭터에 대해 "나이는 많지만 노는 것을 좋아하고, 천진난만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인물"이라 소개하며, "박준규 선배님과 내가 함께한 장면들은 [아랑사또전]의 재미있는 볼거리 요소들 중 하나"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박준규가 연기하는 염라대왕 캐릭터는 자신의 말이 곧 천상의 법과 원칙이라 생각하는 지독한 원리원칙주의자로, 겉으로는 흰 수염을 휘날리는 근엄한 노인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옥황상제와 이란성 쌍둥이라는 확인할 수 없는(?) 소문을 가진 인물이다. 눈부신 비주얼의 옥황상제에게 은근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오랫동안 연기 생활을 해 왔지만 '왕' 역할은 처음이라는 박준규는, "우리가 지금까지 봐 왔던 염라대왕과는 또 다른 모습이어서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자부하며 국내 드라마로는 처음 그려지는 천상 세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옥황상제 유승호와 염라대왕 박준규의 콤비 활약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아랑사또전]은 경남 밀양의 아랑 전설을 모티브로 자신의 억울한 죽음의 진실을 알고 싶어 하는 천방지축 기억실조증 처녀귀신 ‘아랑’(신민아)과 귀신 보는 능력을 갖고 있는 까칠 사또 ‘은오’(이준기)가 만나 펼치는 조선시대 판타지 로맨스 활극. [환상의 커플][내 마음이 들리니]의 김상호 감독과 [별순검] 시리즈 1, 2를 집필한 정윤정 작가의 만남, 이준기, 신민아, 연우진, 그리고 유승호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방영 전부터 올 여름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르고 있는 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아랑사또전]은 오는 8월, 안방극장을 찾을 예정이다.
[ 박준규와의 일문일답 ]
Q1. 염라대왕 캐릭터로 특별출연을 결심하게 된 이유는?
A. 오랫동안 연기 생활을 하며 웬만한 역할은 다 해본 것 같은데 '왕'을 못해봤다. (웃음) '과연 내가 왕을 할 수 있을까, 나이를 더 먹어야 하나' 이런 생각도 했었다. 염라대왕은 왕 중의 왕이 아닌가. 캐릭터가 정말 마음에 들었고 출연진도 좋았다. 승호와는 [무사 백동수] 할 때 많이 친해졌었는데 함께 출연하게 돼서 정말 좋다. 체구도 외모도 나이대도 아들하고 비슷한 것 같다.
Q2. 옥황상제 의상과 염라대왕의 의상을 비교했을 때 어떤 게 더 좋은지?
A.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는 내 옷이 더 멋있다. (웃음) 누가 멋있는 정장 수트를 입으면 '나도 저거 입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 젊은 친구들이 스키니 진이나 유행하는 옷들 입었을 땐 한 번도 부러워해 본 적이 없다. 왜냐면 나한테 어울리지 않으니까. 그래서 승호의 의상이 더 좋다거나 부럽다고 생각한 적은 없다. 승호군을 볼 때는 의상보다는 오히려 얼굴 보면서 '참 예쁘게 생겼다', '착한 아이다' 이런 생각들을 한다. (웃음)
Q3. 염라대왕의 의상도 멋지다. 하지만 촬영할 때는 힘들 것 같은데 어떤지?
A. 의상 기본색상이 검은색이고 긴 데다 여러 겹이고 두껍기까지 하다. 그래도 이 작품에서 염라대왕이 막 뛰어다니는 역할은 아니고, 의상팀에서 굉장히 신경을 많이 써서 최대한 덥지 않게 만들어서, 의상팀의 수고와 노력에 따른 만족도는 높다. .
Q4. 다양한 장르가 섞여 있어 볼거리들이 많을 것 같은데, 추천 장면이 있다면?
A. 당연히 옥황상제와 염라대왕의 장면들이다. 상상만 해도 재미있을 것 같은 그런 장면들이 많이 있으니 기대해 주셔도 좋을 것 같다. 우리가 지금까지 봐 왔던 염라대왕과는 또 다른 모습이어서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거다. 다만 우려하는 점이 있다면, 나쁜 짓을 해서 지옥에 오면 절대로 안 된다는 걸 왕으로서 다스리면서, 나쁜 짓을 했으면 벌을 주고, 그런 것들이 계속 잘 나타나야 할 것 같다. '염라대왕이 저러면 나쁜 짓 해도 지옥 가면 편하겠네' 하는 생각을 아이들이 하면 안 되니까.
Q5. [아랑사또전]의 관전 포인트는?
A. 여러분들이 좋아하시는 배우들이 많이 나오는 데다, 특히 어른만 보는 드라마가 아닌, 온 가족이 같이 볼 수 있어 좋은 드라마다. 버라이어티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다.
[ 유승호와의 일문일답 ]
Q1. [아랑사또전]에 특별출연 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기존의 드라마나 영화에서 옥황상제라는 인물이 확실하게 그려진 게 없었다고 생각된다. 옥황상제라는 존재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인물이기도 하고, 그래서 내가 사람들이 생각하는 옥황상제의 모습을 새롭게 만들어 보고 싶었다. 이게 [아랑사또전]에 특별 출연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다. 또 염라대왕 역으로 박준규 선배님과 함께 출연하게 돼서 좋았다. 드라마 [무사 백동수] 할 때 선배님과 함께 출연하면서 친해졌는데, 반면에 그 당시에는 서로 맡은 캐릭터상 많이 뵐 일은 없었다. 이번에는 옥황상제와 염라대왕 캐릭터라 서로 만나는 장면이 많다. [아랑사또전]의 재미있는 요소들 중 하나로 박준규 선배님과 내 장면들이 나올 것 같다.
Q2. ‘꽃청년 비주얼의 옥황상제’라는 전무후무한 캐릭터인데, 캐릭터를 연구할 때 어렵지 않았는지?
A. 나이는 염라대왕과 동갑으로 추정되지만, 옥황상제가 천국을 담당하면서 새로운 생명, 좋은 것만 보다 보니까 외모는 동안에 속하는 편이고, 염라대왕은 나쁜 것들, 죽음, 이런 것들만 보다 보니 노안이 되어 버린 거다. 그래서 서로 굉장히 대조가 되고. 옥황상제 캐릭터는 어떻게 보면 어린아이 같은, 나이는 많지만 노는 것을 좋아하고 천진난만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세상의 근심 가득한 일들에 대해 굉장히 안타까워하고, 겉으로는 표현하지 않지만 속으로는 근심과 고민이 많은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Q3. 캐릭터가 마음에 드는지, 처음에 생각했던 캐릭터와 닮아 있는지?
A. 처음에는 옥황상제라는 캐릭터를 만들기 어려웠다. 내가 담당하는 대사나 캐릭터 자체를 만드는 것도 어려웠고, 의상이나 헤어 등의 스타일 면에서도 그랬다. 우리가 아는 것도 전혀 없고, 우리가 흔히 떠올리는 옥황상제의 모습은 나이가 지긋한 할아버지에 흰머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드라마에서는 아이 같은 천진난만함을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졌다. 하지만 모든 스태프 분들이 열심히 도와 주셔서 저도 스태프분들도 만족하고 있다.
Q4. [아랑사또전] 작품에 임하는 기대와 각오는?
A. 특별출연이라 분량이 많지는 않지만, 대본 자체가 정말 재미있다. 캐릭터와 내용, 감독님, 작가님, 스태프 분들까지 모든 것이 최고인 것 같다. 내성적인 성격이라 사람도 낯가림이 있기도 한데 이번 촬영은 첫 촬영부터 무척 편하다. 더운 여름날지만 즐겁게 땀 흘리며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겠다.
Q5. [아랑사또전]의 관전 포인트는?
A. [아랑사또전]은 다른 사극에 비해서 전혀 생각지도 못한 소재로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즐거움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슬프기도 하다. '아랑'이 웃고는 있지만 내면의 슬픔도 함께 느끼실 수 있을 것 같고,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전해드릴 깨알 같은 재미도 기대해 주시면 좋겠다.
연출 : 김상호 ([내 마음이 들리니], [환상의 커플], [혼] 등)
극본 : 정윤정 ([별순검] 시즌 1, 2)
문의 : MBC 홍보국 최수진
언니네홍보사 함초롱 과장, 오지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