找回密码
 注册

QQ登录

只需一步,快速开始

搜索
楼主: cloudynet

【2016SBS】【月之恋人- 步步惊心:丽】过去种种 譬如昨日死 以后种种 譬如今日生

  [复制链接]

436

主题

1万

回帖

1万

积分

社区元老

积分
10604
发表于 2016-11-1 21:34 | 显示全部楼层
'달의 연인' 이지은 세상 떠났다..이준기 뒤늦은 오열 '충격'
“月之恋人”李智恩 离开人世。。。李准基 迟来的 哭泣 “冲击”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이지은이 세상을 떠났다.

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20회(마지막회)에서는 해수(이지은 분)가 세상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해수는 "제 아이 저 대신 꼭 지켜주십시오. 황궁에 보내시면 안됩니다. 그분은 안 오십니다"라며 유언을 남겼다. 앞서 해수는 광종(이준기)의 아이를 낳았다. 그러나 광종은 왕정이 해수의 부탁으로 보낸 서신을 무시했다.

왕정(지수)은 "수야. 다음 생에서도 나 기억할 거지?"라며 물었다. 해수는 "잊을 겁니다. 다 잊을 거예요. 꿈에서조차"라며 눈을 감았다.

                               
登录/注册后可看大图

결국 왕정은 해수를 품에 안은 채 눈물 흘렸다. 광종 역시 뒤늦게 서신을 읽고 오열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SBS 방송화면

点评

哭 使劲 哭  发表于 2016-11-1 21:36

436

主题

1万

回帖

1万

积分

社区元老

积分
10604
发表于 2016-11-1 21:40 | 显示全部楼层
本帖最后由 国际黄金 于 2016-11-1 21:42 编辑

'달의 연인' 이지은, 출산 후 이준기 향한 그리움.."제가 보고 싶습니다"
“月之恋人”李智恩 产后 思念 李准基。。。“想见”


‘달의 연인’ 이지은이 이준기의 딸을 낳았다.

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에서는 해수(이지은 분)가 딸을 낳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해수는 왕정과 혼인한 후 뒤늦게 광종(아준기 분)의 아이를 임신했음을 알게 됐다.

하지만 광종은 왕정의 집을 염탐하다가 왕정(지수 분)이 해수에게 “회임한 몸이니 조심하라”는 말을 듣게 됐고 해수가 가진 왕정의 아이를 가졌다고 오해했다.

하지만 광종의 아이를 임신한 해수는 여전히 광종을 그리워했고 결국 딸을 출산했다.


                               
登录/注册后可看大图


해수는 왕정에게 광종에게 연락해달라고 부탁하며 “제가 보고 싶습니다”라며 광종을 향한 마음을 드러냈다.

[사진=SBS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방송화면캡처]

/전종선기자 jjs7377@sedaily.com

436

主题

1万

回帖

1万

积分

社区元老

积分
10604
发表于 2016-11-1 21:43 | 显示全部楼层
'달의 연인' 이지은, 끝내 이준기 못보고 쓸쓸한 최후
“月之恋人” 李智恩 到底 没看到 李准基 最后一面


[텐아시아=김유진 기자]

‘달의 연인’ 이지은이 세상을 떠났다.

1일 방송된 SBS ‘달의 연인-보보경심:려’ 최종회에서는 왕정(지수)과 결혼생활 중 급격히 병세가 악화된 해수(이지은)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왕소(이준기)의 아이를 낳은 해수는 점점 몸이 안좋아졌고, 자신의 최후를 예감한 해수는 서신을 보내 왕소를 보려 했다.

그러나 왕소는 왕정이 보낸 편지인줄로 오해하고 내용을 읽지 않았다.

결국 해수는 “그 분은 오지 않으실 거다. 제 아이를 잘 부탁드린다”고 마지막 말을 남긴 뒤 왕정의 곁에서 쓸쓸히 죽음을 맞이했다.


                               
登录/注册后可看大图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436

主题

1万

回帖

1万

积分

社区元老

积分
10604
发表于 2016-11-1 21:45 | 显示全部楼层
嗯。。。
哭完
接着看

舒坦 多了

同志们

绝对的 HE 啊

现在 21:45


                               
登录/注册后可看大图

点评

我以为 还有 十几分钟 小树 先回 现代 怎么 也会 出现一下 王昭同学的 现代 相遇 看来还是我 太年轻了。。。  发表于 2016-11-1 22:42
话说这至少有个女儿的结局,算he吧……  发表于 2016-11-1 21:53

436

主题

1万

回帖

1万

积分

社区元老

积分
10604
发表于 2016-11-1 21:48 | 显示全部楼层
종영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아이유, 이준기 딸 낳고 죽음
终映 “月之恋人 步步惊心 丽” IU 为 李准基 生下 女儿 死亡


아이유가 이준기의 딸을 낳고 사망했다.

11월 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20회(마지막회/극본 조윤영/연출 김규태)에서 해수(아이유 분)는 왕소(이준기 분)의 딸을 낳고 왕정(지수 분)의 품안에서 죽었다.

해수는 출궁하기 위해 왕정과의 혼인을 받아들였고, 왕정은 해수를 여전히 친구로 대했다. 그 사이 해수가 왕소의 아이를 임신했음이 드러났다. 해수는 왕정에게 사실을 숨겨 달라고 부탁했고, 이어 딸을 낳고 건강이 더 악화됐다.


                               
登录/注册后可看大图


왕정은 주위에 “이 아이는 죽어서 태어난 거다. 입단속 잘해야 한다”고 입단속을 시켰다. 해수는 죽어가며 왕소에게 서찰을 왕소에게 전해 달라 부탁했고, 왕정은 “황제에게 아이를 보여주고 싶어?”라고 물었다. 해수는 고개를 저으며 “제가 보고 싶습니다”고 답했다.

왕정과 해수는 계속해서 서찰을 보냈지만 이미 두 사람을 행복한 부부로 오해한 왕소는 두 사람을 감시 하지도, 서찰을 읽지도 않았다. 결국 해수는 왕정의 품안에서 왕소를 기다리다 죽었고, 왕소는 뒤늦게 해수의 죽음을 알고 오열했다.

해수는 죽어가면서 왕정에게 아이를 황궁에 보내지 말고 제 목숨이라 여기며 잘 키워 달라 유언했다. (사진=SBS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436

主题

1万

回帖

1万

积分

社区元老

积分
10604
发表于 2016-11-1 21:49 | 显示全部楼层
'달의 연인' 이지은, 끝내 이준기 못보고 세상 떠났다
“月之恋人” 李智恩 最终 没能见到 李准基 死亡


[enews24 최승혜 기자]

‘달의 연인’ 이지은이 아이를 출산하고 숨을 거뒀다.

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조윤영 극본, 김규태 연출)에서는 해수(이지은 분)가 왕정(지수 분)의 품에서 생을 마감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해수는 출궁한 뒤 왕정의 집에서 함께 생활했고 그곳에서도 끊임없이 왕소(이준기 분)를 그리워했다. 왕정은 점점 쇠약해지는 해수를 위해 어의를 불렀고 어의는 “태아 때문에 기력이 더 약해졌다”며 “출산할 경우 목숨이 위태로울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해수는 아이를 낳을 의지를 비쳤다.


                               
登录/注册后可看大图


이윽고 해수는 딸을 출산했고, 왕정에게 서신을 광종에게 보내줄 것을 부탁했다. 왕정은 “딸을 왕에게 보여주고 싶어?”라고 물었고 해수는 “아니요. 제가 뵙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광종은 자신에게 불만이 있는 왕정의 서신이라 여겨 읽어보지 않았고, 해수의 병환은 깊어져만 갔다.

해수는 과거 황자들 앞에서 자신이 불렀던 노래를 들었고 해수는 “제 아이 저 대신 꼭 지켜주십시오. 황궁에 보내시면 안됩니다”라고 말했다. 왕정은 “다음 생에서도 나 안 잊을거지”라고 말했고 해수는 “아니요. 다 잊을 겁니다. 꿈에서라도 다 잊을 겁니다”라고 말하며 숨을 거뒀다.

뒤늦게 해수가 죽은 것을 알게 된 광종은 해수의 유골함을 들고 오열했다.

사진='달의 연인' 화면 캡처

최승혜 기자

436

主题

1万

回帖

1万

积分

社区元老

积分
10604
发表于 2016-11-1 21:55 | 显示全部楼层
嗯嗯

前方 记者  傻掉了

看到 回到现代 不知道 怎么 报道了吗

咋又 停下来了呢

反正 我很 开心  虽然 还没有看到 结尾。。。

娃哈哈

所以 说 小李子 不是 随便 找 粉丝 一起 流鼻涕的啦


男人哭吧 哭吧 不是罪 哦~~~

                               
登录/注册后可看大图


点评

嗯 我看到这里 以为 会如我所愿。。。 反正 我被骗了  发表于 2016-11-1 22:43
现在戏优酷反正是木有怪蜀黍的戏份的。。。还是要给编剧扔个鸡骨头  发表于 2016-11-1 22:00

436

主题

1万

回帖

1万

积分

社区元老

积分
10604
发表于 2016-11-1 22:01 | 显示全部楼层
'달의연인' 로맨스는 새드엔딩, 고려 아이유 현실복귀 '타임슬립 끝'
"月之恋人" 浪漫史的 悲伤结局 高丽 IU 回归现代 “穿越 终点”


[TV리포트=신나라 기자] '달의연인' 이준기와 아이유의 사랑은 끝내 이루어지지 못하고 새드엔딩을 맞았다. 고려시대로 타임슬립한 그녀는 다시 현실세계로 돌아오게 됐다.

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려'에서는 왕정(지수)과의 혼인을 결심한 해수(아이유)의 모습이 그려졌다.

왕정은 해수와의 혼인을 이유로 그녀가 궁에서 빠져나오는 걸 도왔다. 이후 해수가 광종(이준기)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소식을 알게 됐다. 해수는 자신의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는 걸 알면서도 끝까지 아이를 포기하지 않았다.


                               
登录/注册后可看大图


자신의 최후를 예감한 해수는 출산 전부터 출산 후까지 광종에게 끊임없이 서신을 보냈다. 그러나 해수가 왕정과 합방했다고 오해한 광종은 그녀의 서신을 열어보지 않았다. 결국 해수가 죽은 뒤에야 모든 사실을 알게 된 광종은 오열할 수밖에 없었다.

광종은 세월이 흘러도 해수를 지우지 못했다. 광종은 궁을 거닐다 한 여자아이와 부딪혔다. 이는 해수가 낳은 광종의 딸이었다. 앞서 해수는 아이를 궁에 보내지 말아달라고 부탁했다. 왕정은 해수 대신 이 말을 전했다. 광종은 눈을 감는 날까지 해수와 해수의 아이를 돌본 왕정의 귀향형을 풀어줬다.


                               
登录/注册后可看大图


해수를 향한 그리움을 지우지 못한 지몽(김성균)은 궁을 떠났다. 지몽이 궁 문을 나서자 갑자기 하늘에 먹구름이 드리웠다. 그리고 다시 현실세계로 돌아왔다. 잠에서 깬 하진(아이유)은 "왜 또 이래"라며 눈물을 흘렸다.

일년 가까이 같은 꿈을 꾼 하진. 하진은 현실 세계에서 화장품 판매원으로 살아갔다. 그러내 하진은 자꾸만 꿈에서 본 장면이 겹쳐 괴로워했다. 박물관에서 과거의 역사 속에 다녀온 하진은 광종의 초상화를 보고 나서야 서 자신이 지냈던 고려시대가 꿈이 아니었음을 깨달았다.

신나라 기자 norah@tvreport.co.kr/ 사진=SBS '달의 연인-보보경심려'

点评

这幅画是光宗留给树看的吧  发表于 2016-11-1 22:12

0

主题

216

回帖

213

积分

支柱会员

积分
213
QQ
发表于 2016-11-1 22:05 | 显示全部楼层
追剧那么久,终于完结了撒花。
这结局算HE吧,至少孩子没流产,由14负责养,最终还是给勾搭侄女的13一个比较合理的解释,不知道名为14闺女的小小树最终的归宿是什么?但是相信14一定会履行承诺的。
其实觉得莲花,老八都是被老妈扭曲成现在这么不人不鬼的样子。
不过,现代戏木有让怪蜀黍来溜达,我必须给编剧扔鸡骨头。

点评

自从光宗顶着那个罗马人造型的头盔出来我就知道编剧又要放飞自我了……编剧抄惊情台词实在惊到我,本来只要一个现代镜头就可以的事,现在不给我整一部现代剧出来都没法安抚我  发表于 2016-11-1 22:48

436

主题

1万

回帖

1万

积分

社区元老

积分
10604
发表于 2016-11-1 22:05 | 显示全部楼层
'달의연인' 이준기♥이지은, 끝내 엇갈린 사랑..비극적 새드엔딩
“月之恋人” 李准基♥李智恩 最终 交错的 爱。。。悲剧性 结局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누구도 행복하지 못했다.

1일 밤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극본 조윤영 연출 김규태, '달의 연인')에서 해수(이지은)는 광종(이준기)의 아기를 임신한 사실이 드러났다.

태의는 해수의 맥을 짚고는 "아기씨가 워낙 초기라서 맥이 안 잡혔지만, 지금은 잡힌다"라며 "아기씨를 고집하시면 건강을 헤친다"며 각별하게 건강에 힘 써야 한다고 했다. 왕정(지수)는 "그게 사실이냐"며 "그렇다면 집에 머물라"고 태의를 붙잡아 뒀다.


                               
登录/注册后可看大图


해수는 광종의 아기를 낳고 몸이 급격하게 악화됐다. 광종에게 계속해서 서신을 보냈지만, 그 진심은 닿지 않았다. 광종은 해수가 아프다는 걸 알지 못했다. 정은 수를 위해 악단을 불렀고, 수는 그들의 노래를 듣고 난 뒤 "제 아이를 부탁한다"며 "절대 왕궁에 보내면 안 된다"고 당부했다. 이어 "그 분은 안 오십니다"라며 숨이 떨어져 갔다. 정은 "수야, 다음 생애서도 날 기억할거지?"라고 말했다. 수는 "잊을 겁니다. 다 잊을 거에요. 꿈에서조차 모두를"이라며 숨을 거뒀다.

이를 알게 된 광종은 후회에 몸서리쳤다. 광종은 수를 찾아 유골을 갖고 황궁으로 돌아왔다. 정은 유골을 주지 않으려 했지만 백아(남주혁)은 "지금 수가 누구와 함께 있고 싶겠냐"며 정을 설득했다. 왕욱(강하늘)은 초야에 묻혀 살고 있었고, 수를 그리워했다.

광종은 해수를 잊지 못했다. 황보연화(강한나)는 자신과 아들을 돌보지 않는 광종을 원망했다. 광종은 수와 추억이 있는 곳에 갔다가 수의 여자 아이를 만나게 됐다. 수의 머리 장신구를 한 아이를 보고 자신의 딸임을 알아챘다. 광종은 정의 귀향형을 풀고 "가끔 황궁에 와도 좋다"고 했다.

최지몽(김성균)도 광종을 떠났다. 지몽은 "해수 아가씨는 어쩌면 이 세계 분이 아니실 겁니다. 그러니 그만 잊으십시오" 하며 궁을 떠났다. 지몽이 궁 밖을 나서자 다시 한 번 개기일식이 일어났다.

고하진(이지은)은 21세기 집에서 깼다. 고하진은 물에 빠져 1년간 정신을 잃었었다. 현대의 최지몽은 하진을 찾아 "고씨세요?"라며 "고씨가 과거 고려시대 때는 해씨였다는 걸 아시냐"고 했다. 순간 하진은 예전 고려시대의 잔상을 느꼈다. 백아의 목소리, 왕소의 얼굴을 봤다. 그리고 지나가던 길 자신의 고려 행적이 담긴 그림들을 보고는 "꿈이 아니었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고하진은 "혼자 둬서 미안해"라고 과거의 소에게 말하며 주저앉았다. 고려 속 광종은 마지막으로 욱의 사망 소식을 듣고는 홀로 궁에 남았다. 소는 "너와 나의 세계가 같지 않다면 내가 너를 찾아가겠어. 나의 수야"라고 말했다.

[사진 = SBS '달의 연인' 방송화면 캡처]

点评

从19开始哭到现在,编剧为啥不让两人在现代再遇。  发表于 2016-11-1 22:10

436

主题

1万

回帖

1万

积分

社区元老

积分
10604
发表于 2016-11-1 22:07 | 显示全部楼层
'달의연인' 이준기X이지은, 반전은 없었다..죽음으로 새드엔딩
“月之恋人” 李准基X李智恩 没有 反转。。。死亡 而 悲伤的 结局


[OSEN=김경주 기자] '달의연인'이 새드엔딩으로 마무리했다.

1일 오후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이하 '달의연인')'에서는 현재의 해수(이지은 분)와 과거의 왕소(이준기 분)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해수는 왕정(지수 분) 사가에서의 삶을 시작했다. 왕정은 왕소가 자신들을 지켜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는 더 다정한 모습을 연출하곤 했다.

때문에 왕소는 제대로 오해했다. 그는 왕정의 집에서 다정하게 지내는 두 사람을 목격했고, 그는 "더이상 나에게 왕정과 해수를 보고하지 말아라"고 말했다.


                               
登录/注册后可看大图


아이를 임신한 해수는 쇠약해진 몸으로 끝까지 아이를 고집했고 결국 출산했지만 해수의 건강은 더욱 악화됐다.

악화된 몸으로 해수는 왕정을 통해 왕소에게 서신을 보냈다. 보고싶다는 말과 함께. 하지만 오해로 똘똘 뭉친 왕소는 이를 보지 않았다. 몇 차례의 서신에도 묵묵부답이었다.

그간 해수의 몸은 더 안좋아졌고 자신의 삶이 오래 남지 않았다는 걸 안 해수는 왕정에게 "내 아이를 내 목숨처럼 아껴주십시오. 아이를 절대 황궁에 보내시면 안 됩니다. 꿈에서조차 모두를 잊을 거다"라는 말을 남기고 세상을 떠났다.

해수가 자신을 그리 미워할리 없다는 사실에 해수가 보낸 서신을 읽었고 자신을 아직까지 연모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해수를 찾아갔다.


                               
登录/注册后可看大图


그러나 때는 늦었다. 왕소는 유골함에 담긴 해수를 보고 오열했고 자신을 말리는 왕정을 뿌리친 채 유골함을 들고 왕정의 집을 떠났다.

해수가 떠나고, 왕원(윤선우 분)은 역모죄로 세상을 떠났다. 왕욱(남주혁 분)은 해수의 유언에 따라 왕원에게 채령(진기주 분)의 서신을 전달, 왕욱(강하늘 분)도 찾아갔다.

해수를 잃은 왕소는 왕으로서의 삶을 살아갔다. 노비안검법을 시행했고 과거제를 시행했다. "만인은 평등하다"는 해수의 영향이 담긴 정책들이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왕정의 아이, 사실 해수와 자신의 아이를 만나게되고 직감적으로 이 아이가 자신과 해수의 아이임을 알게 됐다. 이에 왕정은 해수의 유언을 전달, 아이를 궁에서 살게 할 수는 없다 전했다.

그렇게 고려시대가 끝나고, 현재의 해수는 고하진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깨어났다. 하지만 깨어나서도 고려 시대 당시의 기억은 잊혀지지 않았고 고려시대 그림을 보며 이것이 꿈이 아니었음을 깨달았다.
/ trio88@osen.co.kr
[사진] '달의연인' 방송 캡처.

3

主题

586

回帖

602

积分

黄金长老

积分
602
发表于 2016-11-1 22:07 | 显示全部楼层
这剧12集是个分水点
12集前我看得津津有味,觉得比中国原版要拍的好
结果12集后涉及到争权夺位的时候,太儿戏了,格局完全没拍出来,一点都不步步惊心
杀掉一个,换个当,再杀一个换个当,黑人问号??后期男女主角色也崩了
再说今天的结局,你都拍了回现代的戏了,看星象的大叔都还到现代和女主唠嗑了几句
结果一个在现代哭,一个在古代来句让我来找你,好歹让男主也在现代和女主来个回眸吧
结尾回忆好像撒了点糖,但是一点都不美好

0

主题

47

回帖

47

积分

初级会员

积分
47
发表于 2016-11-1 22:11 | 显示全部楼层
盼了这么久的HE没想到还是OE

日食四肯定穿过来找他的树了……

让老李剪个头发拍个现代HE的镜头不好吗?哪怕半分钟呢……

436

主题

1万

回帖

1万

积分

社区元老

积分
10604
发表于 2016-11-1 22:12 | 显示全部楼层
'달의연인' 이지은·이준기, 끝내 못이어졌다..먹먹한 새드엔딩
“月之恋人”李智恩 李准基 最终未能延续。。。郁闷的 悲伤结局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달의 연인' 이지은과 이준기가 끝내 이별했다.
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마지막회는 해수(이지은 분)와 광종(왕소/이준기 분)이 이별하며 가슴 먹먹한 엔딩을 맞았다.

앞서 광종은 해수와 8황자 왕욱(강하늘 분)이 서로 연모했던 사이임을 알고 14황자 왕정(지수 분)과의 혼인을 허하며 결국 해수를 출궁시켰다.

황궁을 떠나 왕정의 사가로 들어간 해수는 광종을 향한 그리움에 어쩔 줄을 몰라 했다. 광종 역시 마찬가지로 해수를 그리워했다. 그러나 해수를 보기 위해 변복을 하고 몰래 왕정의 사가를 찾아간 광종은 해수와 왕정의 화목한 모습을 목격하고는 해수를 단념하기로 결심했다.


                               
登录/注册后可看大图


436

主题

1万

回帖

1万

积分

社区元老

积分
10604
发表于 2016-11-1 22:14 | 显示全部楼层
'달의 연인' 이준기·이지은, 현생에서 다시 만났을까 '열린 결말'
“月之恋人” 李准基 李智恩 会否 今生 再次 相见呢?“开放 结尾”


(서울=뉴스1스타) 권수빈 기자 = 이지은이 고려시대 전생을 모두 기억해냈다. 이준기가 현대 시대의 이지은을 찾아냈을지 궁금증을 모으며 끝이 났다.

1일 밤 10시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극본 조윤영/연출 김규태) 20회에서는 해수의 죽음과 그 이후가 그려졌다.

해수는 왕정(지수 분)과 혼인하기 위해 출궁했다. 해수를 궁에서 나오게 하기 위해 혼인한 왕정은 "난 친구로 남을 거다"고 했다. 왕정은 누군가 감시하는 시선을 느끼고 일부러 더 해수와 다정한 모습을 보였다. 두 사람의 대한 보고를 받은 광종(왕소/이준기 분)는 화를 냈다. 그는 왕정이 몸이 안 좋은 해수를 안아들고 가는 걸 직접 보고 웃음소리가 넘치는 대화를 들은 뒤 낙담했다. 광종은 더 이상 둘에 대한 보고를 받지 않겠다고 했다.


                               
登录/注册后可看大图


아이를 품고 있던 해수는 시간이 흘러 딸을 낳았다. 해수는 아이를 낳은 후 더욱 몸이 안 좋아졌다. 해수는 광종이 보고 싶다며 왕정에게 서신을 건넸고, 왕정은 광종에게 보냈다. 하지만 왕소는 그동안 해수가 왕정을 통해 보낸 서신이 해수가 아닌 왕정이 보낸 것이라 생각해 단 한 장도 읽지 않았다. 해수는 "아직도 안 오셨나요. 내가 그렇게 미운가"라며 실망했다.

해수는 과거 자신이 황자들 앞에서 불렀던 노래를 들으며 행복했던 시절을 떠올렸다. 해수는 왕정에게 "제 아이 저 대신 꼭 지켜주십시오. 황궁에는 보내시면 안 됩니다. 그 분은 안 오십니다"고 힘겹게 말했다. 왕정이 "다음 생에서도 나 기억할 거지?"라고 묻자 해수는 "잊을 겁니다. 다 잊을 거예요. 꿈에서조차 모두를.."이라는 말을 남긴 채 숨을 거뒀다.

왕소는 그제서야 왕정이 보낸 서신들이 해수가 쓴 것이란 걸 알고 오열했다. 서신에는 왕소를 향한 해수의 여전한 사랑이 담겨 있었다. 뒤늦게 찾아온 왕소는 해수의 유골을 가져갔다. 왕정 역시 해수를 사랑했었기에 해수를 보내주면서 눈물을 흘렸다.

왕원(윤선우 분)에게는 사약이 내려졌다. 왕원은 사약을 마시기 직전 백아(남주혁 분)를 통해 전해진 채령(진기주 분)의 편지를 받고 눈물을 흘렸다. 그는 역모죄로 처형됐다.

백아는 왕욱(강하늘 분)을 찾아갔다. 왕욱은 왕소의 통치를 지켜보고 있었다. 백아가 "여전히 황궁 일에 관심이 많으십니다"고 하자 왕욱은 "그저 지켜보는 거다. 소가 어떤 황제가 되어가는지 궁금해서"라고 답했다. 백아가 "여전히 해수가 그리우십니까"라고 묻자 왕욱은 "난 늘 마음을 주는데 실수만 거듭했으니까. 그걸 이제야 깨달았어"라고 답했다. 그는 또 잦은 기침을 하면서 몸 상태가 좋지 않음을 드러냈다.

광종은 황보연화(강한나 분)에게 여전히 싸늘했다. 그는 해수가 낳은 딸과 우연히 마주쳤다. 왕정을 아버지라 부르는 아이였지만 광종은 아이의 나이가 제법 된다는 것과 머리에 꽂은 핀을 보고 뭔가 눈치챘다. 왕정은 무릎을 꿇고 "이 아이는 궁에서 살지 않게 해달라고 했다. 너무 무섭고 외로워서 그 곳에 보내고 싶지 않다 했다. 해수는 죽을 때까지 그 걱정만 했다"고 털어놨다.

최지몽(김성균 분)은 광종에게 "해수 아가씨는 어쩌면 이 세계 분이 아니었을 거다. 돌이켜 보면 그렇게 생각되는 일이 한 둘이 아니다. 그러니 그만 잊으라. 닿을 수 없는 분을 그리워하면 나처럼 된다"는 말을 남긴 채 궁을 떠났다.

현대 시대의 고하진은 고려 시대 꿈을 꾼 뒤 눈물을 흘리며 깨어났다. 고하진은 "왜 또 이래"라며 눈물을 훔쳤다. 그는 물에 빠진 후 1년 간 정신을 잃다가 깨어난 상태였다.

그런 고하진에게 최지몽과 똑같은 얼굴의 남자가 다가왔다. 남자는 고하진에게 "현재의 고씨가 고려시대의 해씨였던 거 아세요?"라고 물었다. 고하진은 그에게 장미를 사용한 화장품을 설명하다가 단편적인 것들을 떠올렸다. 이어 고려시대 그림을 보다가 고려시대에서 보낸 세월을 모두 기억해냈다.

해수는 왕소에게 피의 군주로 남지 않게 돕겠다고 했지만 현대에서 광종은 피의 군주로 기억되고 있었다. 고하진은 광종의 초상화를 보고 "혼자 둬서 미안해"라며 오열했다.

광종은 백아마저 떠나보낸 뒤 홀로 남았다. 광종은 해수가 "우리가 다른 세계, 다른 시간에 만나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했다"라고 했던 말을 떠올렸다. 그는 "너와 나의 세계가 같지 않다면 내가 널 찾아가겠어"라는 다짐을 했다. 두 사람이 현생에서 다시 만났을지 궁금증을 모은 가운데 막이 내렸다.

ppbn@news1.kr

点评

见!  发表于 2016-11-1 22:14
您需要登录后才可以回帖 登录 | 注册

本版积分规则

联系我们|手机版|小黑屋|韩剧社区 ( 蜀ICP备14001718号 )

JS of wanmeiff.com and vcpic.com Please keep this copyright information, respect of, thank you!JS of wanmeiff.com and vcpic.com Please keep this copyright information, respect of, thank you!

GMT+8, 2025-1-23 03:48 , Processed in 0.118696 second(s), 20 queries , Gzip On.

Powered by Discuz! X3.5

© 2001-2024 Discuz! Team.

快速回复 返回顶部 返回列表